-
비바이노베이션, 고려대학교안암병원 마취통증의학과 연구팀과 SBA 바이오·의료 지원사업 최종 ‘성공’ 판정
비바이노베이션은 고려대안암병원 마취통증의학과 연구팀과 함께 서울경제진흥원(SBA)주관의 서울형R&D 바이오·의료 지원사업 ’빅데이터 기반 인공지능을 활용한 수술 전 환자 평가와 마취 준비 지원 솔루션’에 대한 최종평가 결과 성공(우수) 판정을 받았다고 4일 밝혔다. 비바이노베이션은 2021년 9월부터 2023년 8월까지 시행된 ‘서울형R&D 바이오·의료 기술사업화 지원사업’의 주관기업으로 참여하여 고려대 안암병원 마취통증의학과 연구진과 함께 병원정보시스템(이하 P-HIS)에 저장된 환자데이터를 기반으로 수술 전 마취 계획을 예측하는 임상의사결정지원 솔루션을 개발했다. 해당 ‘수술 전 환자 평가 및 마취 준비 지원 솔루션
김신 비욘드포스트 기자
2024-01-04 11:23
-
웹투어, 강원 겨울 여행객들을 위한 특별한 기획전 진행
종합온라인여행사 웹투어(대표 홍성원)는 강원관광재단과 함께 겨울여행을 위해 강원특별자치도를 찾는 여행객들을 위한 기획전을 진행한다. '겨울, 특별한 플레이리스트'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은 겨울여행을 테마로 한 강원도의 다양한 여행콘텐츠를 소개하고 원하는 여행지의 여행상품 예약까지 한번에 이루어지는 서비스를 제공한다.웹투어는 강원특별자치도의 겨울 인기여행지를 중심으로 △호텔 △여행상품에 대하여 특가상품을 운영하며 동시에 할인쿠폰 등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보다 많은 관광객이 강원을 찾을 수 있도록 운영한다는 방침이다.업체 관계자는 “강원특별자치도는 산과 바다 등 천혜의 자연환경을 배경으로 수도
2024-01-04 11:00
-
SPC삼립, 올해 슬로건 '맛있는 행복' 선포…"창립80주년, 변화와 혁신 의지 담아"
SPC삼립이 지난 2일 서초구 양재동 SPC1945에서 '2024 SPC삼립 신년식'을 진행하고 새로운 기업 슬로건 및 경영전략을 발표했다.이날 SPC삼립은 '시대의 가치를 담은 더 좋은 음식을 만든다'는 기업 미션과 '새로운 경험과 건강한 식문화를 창조하는 글로벌 식품회사'라는 새로운 가치 체계를 선포했다.또 오랫동안 지켜온 품질을 기준으로 맛있는 음식을 통해 고객들에게 행복한 경험을 선사한다는 의미를 담은 새 기업 슬로건으로 '맛있는 행복'을 공개했다.비전을 실현해 나가기 위한 2024년 경영전략으로 건강한 식문화를 선도하는 기업(Wellness), 기존 사업의 확장 통한 새로운 시장 개척(Invent Value), 지속가능성과 신뢰확보(Trust), 고
2024-01-04 10:53
-
"다양한 메뉴에 마라맛 한 스푼" 오뚜기, '마라장' 2종 출시
오뚜기가 볶음밥·국물요리·파스타 등 다양한 메뉴에 뿌려먹을 수 있는 '마라장' 2종을 4일 출시했다.이번에 새로 출시된 마라장은 '산초&고추', '양파&산초' 2종으로 마라탕, 튀김 등은 물론 크림파스타, 떡볶이 등 다양한 메뉴와 잘 어울린다.산초&고추는 마라의 얼얼한 맛이 특징이며 양파&산초는 마라의 감칠맛을 바탕으로 양파의 달콤한 맛을 가미해 마라 초보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마라장은 사골곰탕에 뿌려 간편하게 마라탕을 만들거나 라면, 순두부찌개 등 국물요리에 넣어 얼얼하고 매콤한 맛을 더하는 등 다양한 메뉴에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으로 꼽힌다. 오뚜기 관계자는 "최근 많은 소비자 사이에서 마라 맛이 큰 인기를
2024-01-04 10:27
-
지방흡입‧비만 치료 후 커진 옷 기부…”한 달간 의류 1만5000여 점 모여”
“과거의 제가 입던 옷, 누군가의 행복한 순간을 빛낼 멋진 의상으로 쓰이길 바랍니다” 365mc과 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가 전개한 8번째 ‘커진 옷기부 캠페인’에 역대 최다 인원인 6,980명이 참여했다. 양 기관이 해마다 이어오고 있는 캠페인이 단순 이벤트를 넘어 하나의 기부 문화로 자리 잡았다. 365mc는 아름다운가게와 지난달 11일부터 이달 9일까지 전개한 올해 커진옷 기부 캠페인 '기부로 갓생, 함께가치’를 통해 의류 1만5224점이 기부됐다고 28일 밝혔다. 8년간 캠페인을 통해 누적 기부된 의류는 8만3904점이다. ‘커진옷 기부 캠페인’은 365mc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이다. 지방흡입‧지방추출주사 등 비만 치료로 체중 감량
2024-01-04 10:08
-
빽다방, 우리 농산물 활용한 새해 신메뉴 2종 출시
더본코리아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빽다방(대표 백종원)이 2024년 새해 신메뉴로 우리 농산물을 활용한 시즌 한정 음료 2종(대파크림감자라떼, 제주감귤주스)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빽다방은 지역 농가와의 상생을 목적으로 국내 농산물을 활용해 재미있고 맛있는 경험을 전하는 ‘우리 가치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이번 신메뉴를 기획했다. 특별히 이번 신메뉴는 국내산 대파, 감자 등 카페 메뉴로 흔히 사용하지 않은 농산물을 활용해 ‘농장 콘셉트’로 선보여 눈길을 끈다. 먼저 ‘대파크림감자라떼’는 빽다방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메뉴로, 부드럽고 포실포실한 감자가 들어간 감자라떼 위에 연두 빛깔 대파크림을 올려 색다른
2024-01-04 10:06
-
㈜하이프라자, CJ CGV와 MOU 체결… 대한민국 국군장병 대상 영화관람 대관 협력
LG전자 베스트샵 운영법인 ㈜하이프라자가 대한민국 국군 장병을 위해 CJ CGV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서울 강서구 하이프라자 마곡 빌딩에서 ㈜하이프라자 이원현 경영관리담당과 CJ CGV 조진호 국내사업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날 ㈜하이프라자는 국가를 위해 헌신하는 대한민국 국군장병들을 대상으로 CGV에서 영화관람 대관 행사를 진행하고, CJ CGV 측은 행사에 필요한 물품을 적극 지원하기로 약속했다. 또한 ㈜하이프라자는 자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CGV 영화 관람 시 추가 혜택 제도를 운용하며 임진원 복지 증진에 힘쓴다.이외에도 ㈜하이프라자는 지난해 5월 육군 모범장병 합동결혼식 격려금을 지원하며
2024-01-04 10:05
-
[AD] 현대차·기아, 삼성전자와 함께 주거공간-이동공간 잇는다
주거공간과 이동공간이 심리스(Seamless)하게 연결돼 이동에 가치를 더한다. 현대자동차·기아는 지난 3일(수) 삼성전자와 카투홈(Car-to-Home)·홈투카(Home-to-Car) 서비스 제휴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주거공간과 이동공간의 연결성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앞으로 현대차·기아 고객은 차 안에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화면 터치 또는 음성 명령으로 다양한 전자 기기들을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게 된다. 반대로 AI스피커, TV, 스마트폰 앱 등을 통한 원격 차량 제어도 가능해진다. 이는 현대차·기아의 커넥티드 카 서비스와 삼성전자의 글로벌 IoT(사물인터넷) 플랫폼인 ‘스마트싱스(SmartThings)’ 간의 유기적인
2024-01-04 10:00
-
㈜열심히컴, 상조 비교 서비스 ‘라이프담다’ 출시
㈜열심히커뮤니케이션즈(대표: 장승웅)가 그 동안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 유일 상조 비교 서비스 ‘라이프담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2013년부터 10여년 간 200개 이상의 상조 회사가 폐업했고, 상조 회사 폐업 시마다 가입 고객들은 피해를 입을 수밖에 없는 상황이 지속되어왔다. 라이프담다는 믿을 수 있는 상조 서비스만 골라 담은 후, 전문 상담사인 ’담다 플래너’가 고객의 니즈와 기준에 맞춰 최적의 상조 상품을 맞춤형으로 비교·추천·가입까지 제공하는 서비스다. 라이프담다는 공정거래위원회가 제시하는 ‘우수상조’를 기준으로 사전 검증해, 대한민국 최우수 상조사만 담아 고객에게 비교하고 소개할 수 있다. 상조회사 폐
2024-01-04 09:38
-
KB손해보험, 2030 고객 니즈 반영한 ‘KB5.10.10 플러스 건강보험’ 개정 출시
KB손해보험이 이달 초, 가입고객 분석을 통해 2030세대 고객의 상품경쟁력을 대폭 강화한 ‘KB 5.10.10(오텐텐) 플러스 건강보험’을 개정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KB손해보험은 지난해 4월, 기존 ‘계약 전 알릴의무’에 더해 6년에서 10년간 수술, 입원력 및 3대 질병(암, 뇌졸중, 급성심근경색) 여부를 고지하는 ‘건강고지’를 통과할 경우 자사 건강종합보험 대비 최대 약 29%까지 저렴한 ‘KB 5.10.10 플러스 건강보험’을 출시했다.KB손해보험에 따르면 해당 상품 출시 후 7개월 동안 가입한 고객을 분석한 결과, 건강한 고객을 대상으로 개발된 상품 취지에 맞게 40세 이하 가입비중이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 기존 자사 종합건강보험의 15
2024-01-04 09: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