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5.19(일)

믿을 수 있는 상조만 골라 담아 전문가가 최적의 맞춤형 상품 추천

㈜열심히컴, 상조 비교 서비스 ‘라이프담다’ 출시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열심히커뮤니케이션즈(대표: 장승웅)가 그 동안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 유일 상조 비교 서비스 ‘라이프담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2013년부터 10여년 간 200개 이상의 상조 회사가 폐업했고, 상조 회사 폐업 시마다 가입 고객들은 피해를 입을 수밖에 없는 상황이 지속되어왔다. 라이프담다는 믿을 수 있는 상조 서비스만 골라 담은 후, 전문 상담사인 ’담다 플래너’가 고객의 니즈와 기준에 맞춰 최적의 상조 상품을 맞춤형으로 비교·추천·가입까지 제공하는 서비스다.

라이프담다는 공정거래위원회가 제시하는 ‘우수상조’를 기준으로 사전 검증해, 대한민국 최우수 상조사만 담아 고객에게 비교하고 소개할 수 있다. 상조회사 폐업 시 납입금을 고객에게 돌려줄 수 있는 비율인 ‘지급여력비율’, 상조회사가 고객 납입금을 보증하기 위해 지급보증계약 및 예치 등을 하여 보전하는 비율인 ‘선수금 보전비율’을 비롯해 부채비율, 자본금, 총 선수금, 총 자산 등의 항목을 꼼꼼하게 살펴보고 검증한다. 라이프담다를 통해 상조 서비스 가입 시에는 라이프담다 만의 가입 사은품을 비롯해 전용 멤버십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고객 뿐만 아니라 상조회사에도 영업부터 계약 유지 및 관리까지 원스톱 상조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라이프담다 관계자는 “다양한 상조회사와 서비스가 생겨나면서 고객이 자신에게 안전하고 적합한 상품을 찾고 가입하는 것이 어려운 상황에서 쉽고 간단하게 상조 상품을 비교하고 가입할 수 있도록 ‘라이프담다’를 론칭하게 됐다”며 “앞으로 고객에게는 양질의 상조 상품을 소개하고, 상조회사에는 상조 마케팅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