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전자, NVMe SSD ‘970 EVO Plus’ 출시
[비욘드포스트 한경아 기자]삼성전자가 역대 최고 성능의 NVMe(M.2) SSD ‘970 EVO Plus 시리즈’를 한국, 미국, 중국, 독일 등 글로벌 50개국에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970 EVO Plus 시리즈의 최대 용량인 2TB 모델은 NVMe 인터페이스 기반 M.2 SSD 가운데 최고 속도를 달성한 제품이다. 이 모델에는 △5세대 512Gb 3비트 V낸드 △10나노급 2GB LPDDR4 모바일 D램 △니켈 코팅으로 방열 효과를 높인 피닉스(Phoenix) 컨트롤러 △속도 향상 및 자율 온도 관리기능이 최적화된 펌웨어 등이 탑재됐다.특히 이 제품에는 SATA SSD보다 6배 이상 빠른 연속 읽기·쓰기속도 3500MB/s·3300MB/s가 구현됐으며, 임의 읽기·쓰기속도 620000 IOPS·560000
한경아 기자
2019-01-23 10:19
-
강남연세사랑병원 “국제연골재생학회 포커스미팅” 줄기세포 연구 결과 발표
[비욘드포스트 한경아 기자]지난 12월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개최된 ‘국제연골재생학회 포커스 미팅(ICRS Focus Meeting)’에 강남 연세사랑병원(병원장 고용곤)이 초청받아 ‘자가 지방 줄기세포’ 임상연구 결과를 발표해 큰 관심을 받았다.▲‘국제연골재생학회 포커스미팅’에 초청받은 강남 연세사랑병원 줄기세포 연구팀매년마다 전 세계 연골 재생의학 전문가들이 한 자리에 모여 연골재생의학에 대한 연구 결과를 공유하고 토론하는 ‘국제연골재생학회(ICRS)’는 재생의학계를 대표하는 국제 학술대회다. 그리고 ‘국제연골재생학회(ICRS)’는 재생의학 석학들만 따로 또 초청해 ‘포커스 미팅(Focus Meeting)’을 개최하기도 한다.이번
한경아 기자
2019-01-23 10:17
-
카카오페이, 전국 스타벅스 지점에 '카카오페이 결제' 서비스 도입... '한정판 이모티콘 증정'
[비욘드포스트 한경아 기자]카카오페이와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전국 스타벅스 지점에 '카카오페이 결제' 서비스를 도입한다. 이와 함께 오는 25일부터 카카오프렌즈 한정판 선물 증정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23일 밝혔다.카카오페이 사용자들은 미군부대 등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카카오톡에 생성된 QR코드·바코드를 제시해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 결제가 완료되면 카카오톡 메시지를 통해 결제·적립 내용이 안내되며, 전월 실적 조건 없이 이용 금액의 0.3%도 기본 적립된다. 카카오톡 '더보기'에서 상단의 '결제'를 선택하거나 스마트폰 배경화면에 카카오페이 위젯을 설치해 보다 쉽게 이용할 수
한경아 기자
2019-01-23 09:46
-
넷마블, 2018 글로벌 모바일 게임 시장 매출 '5위'
[비욘드포스트 한경아 기자]넷마블이 '2018년 글로벌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매출 부문 상위 5위를 차지했다고 22일 밝혔다.지난 17일(현지 시각) 모바일 앱 마켓 분석사이트 앱애니의 발표에 따르면, 넷마블은 지난해 텐센트, 넷이즈, 액티비전 블리자드, 반다이 남코에 이어 글로벌모바일 게임 매출 5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전 세계 21개 국가를 기준으로도 매출 순위 TOP 10위권에 등극했다. 모바일 게임 주요 시장인 미국과 캐나다에서 나란히 6위를 차지했고, 영국, 프랑스에서 각각 4위와 5위를 기록했다. 한국에서는 2위, 홍콩, 싱가포르에서는 1위에 올랐다.주요 게임 타이틀로는 '리니지 2 레볼루션', 넷마블의 북미 자회사인 카밤
한경아 기자
2019-01-22 15:17
-
CJ ENM, 신인작가 육성 '오펜' 3기 모집
[비욘드포스트 한경아 기자]CJ ENM '오펜(O’PEN)'이 19일부터 26일까지 '2019 오펜 드라마 스토리텔러 3기'를 모집한다. '오펜'은 CJ ENM이 드라마·영화 창작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신인 작가 데뷔를 지원하는 사회공헌사업이다. 2020년까지 총 200억 원을 투자해 작가를 꿈꾸는 이들에게 창작 공간과 데뷔 기회를 제공한다. CJ ENM의 드라마 제작 자회사 스튜디오 드래곤, CJ문화재단과 협력해 신인 드라마·영화 작가 모집, 대본·시나리오 기획·완성, 단막극 제작, 편성과 비즈매칭 등 데뷔까지 전 과정을 지원한다. '오펜' 측은 "국내 다수 제작사가 다양한 플랫폼을 바탕으로 세계 진출을 원하는 만큼, 이번 공모에서는 글로벌 시장에 호
한경아 기자
2019-01-22 11:52
-
스페클립스, 미국 10대 '피부과 기술 기업' 선정
[비욘드포스트 한경아 기자]실시간 피부암 진단 기술을 개발하는 '스페클립스'가 미국 헬스케어 전문미디어 ‘메드테크 아웃룩’이 선정한 ‘2018년 피부과 솔루션 분야 TOP10’ 기업에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미국 메드테크 아웃룩은 매년 의료 시장을 혁신하는 회사를 선정한다. 스페클립스는 미국의 의료용 레이저 제조사 큐테라(Cutera), 이스라엘의 알마레이저스(Alma Lasers) 등 유수의 글로벌 피부과 기술 기업들과 함께 한국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다. 스페클립스는 레이저 분광 기술과 딥러닝 알고리즘 기반으로 피부 조직의 훼손 없이 1mm 이하 피부 병변까지 정확한 진단이 가능하다. 환자들의 초기 치료 시점 확보에 이바
한경아 기자
2019-01-22 11:32
-
자이언트스텝, 리얼타임 엔진 활용한 '디지털 셀럽' 제작
[비욘드포스트 한경아 기자]자이언트스텝이 자체적인 연구와 기술 노하우를 활용해 디지털 휴먼을 제작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자이언트스텝은 리얼타임 엔진을 활용한 콘텐츠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확보했다. 2017년에는 글로벌 최초로 증강현실(AR)을 활용한 런웨이 패션쇼를 선보였고, 일본의 미쓰비시 광고에서도 국내 최초 리얼타임 엔진 기술로 콘텐츠를 구현했다. 또한, 국내 대표 IT 기업인 카카오와 손을 잡고 ‘프렌즈’ 캐릭터를 활용, 리얼타임 엔진 기술을 접목한 광고 콘텐츠를 제작해 선보였다. 자이언트스텝은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리얼타임 엔진을 활용해 향후 팬덤 문화를 형성하고 지식재산권(IP)으로 발전시킬
한경아 기자
2019-01-22 11:15
-
한국모바일게임협회·버프,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와 업무 협약 체결
[비욘드포스트 한경아 기자]한국모바일게임협회와 버프(BUFF),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가 15일 한국 게임·블록체인 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세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블록체인 산업 지원, 컨설팅, 제휴 등 한국게임과 블록체인 산업 발전을 위해 협력하기로 협의했다.버프는 IP 게임 관련 블록체인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는 회사다. 게임 IP 유명회사 SNK IP 블록체인 관련 독점권을 취득했다. IP 라이센스를 개발 중인 BUFF 프로젝트에 접목해 IP 사용 진입장벽을 낮추고 합리적인 투명한 거래를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황성익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회장은 "대한민국 블록체인 게임 산업 발전을
한경아 기자
2019-01-22 11:07
-
삼성전자, 작은 센서·고화소로 무장한 이미지센서 '아이소셀 슬림 3T2' 출시
[비욘드포스트 한경아 기자]삼성전자가 업계 최초로 1/3.4인치 크기에 2천만 화소의 고화질을 지원하는 이미지센서 '아이소셀(ISOCELL) 슬림 3T2'를 출시했다.아이소셀 슬림 3T2는 0.8㎛(마이크로미터)의 초소형 픽셀로 구성된 제품이다. 광(光) 손실과 간섭 현상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아이소셀 플러스' 기술을 적용해 베젤리스(bezel-less) 디자인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한다.최근 스마트폰 시장의 트렌드는 '홀 디스플레이(hole-in display)', '노치 디스플레이(notch-display)' 같이 화면의 크기를 극대화한 디자인이다. 이를 위해서는 카메라 모듈의 크기를 줄이는 것이 필수적이다. 하지만 카메라 모듈의 크기가 작아질수록 픽셀 수도 줄
한경아 기자
2019-01-22 11:00
-
카카오헤어샵, 2018 성과·2019 헤어 트렌드 공개... '최근 에어펌·버즈컷·번헤어 주목'
[비욘드포스트 한경아 기자]카카오의 자회사 하시스가 운영중인 미용실 예약 서비스 '카카오헤어샵'이 지난해 성과와 신년 헤어 트렌드를 공개했다.2018년 카카오헤어샵은 전년 대비 153% 상승한 103만 명의 결제 고객과 109% 상승한 600억 원의 거래액을 기록하며 높은 성장을 보였다. 새롭게 입점한 디자이너의 수는 1만 891명에 달했다. 이같은 성과는 신규 고객의 유치 외에도 기존·단골고객을 유지시키는 두 전략을 동시에 집중 운영한 결과인 것으로 보여진다. 카카오헤어샵은 지난해 10월 신규 방문 고객에 대해서만 최초 수수료를 부과하고 재방문 고객에게는 부과하지 않는 새로운 수수료 제도를 추가로 도입한 바 있다. 이를 기존의 수
한경아 기자
2019-01-22 10: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