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T-문화재청-구글, AR 통해…유네스코 유산 ‘창덕궁’ 재현
SK텔레콤이 문화재청, 구글코리아와 함께 한국의 대표 유네스코 세계유산인 ‘창덕궁’을 5G MEC 위에 AR(증강현실) 기술로 새롭게 구현했다고 27일 밝혔다. 창덕궁은 1405년 조선의 3대 임금인 태종이 건립한 궁궐이다. 조선 전기에는 정궁(正宮) 경복궁에 이은 제 2의 궁궐 역할을 했으며, 경복궁이 화재로 소실된 조선 후기에는 법궁 겸 정궁의 역할을 하는 등 역사적 가치가 높다. 1997년에는 조선 5대 궁궐 중 유일하게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되었다. 정재숙 문화재청장은 “코로나19로 시작된 언택트 문화가 궁 관람, 전시, 공연 등 문화 생활에도 변화를 주고 있다“며 “5G를 통해 전 세계인이 K-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좋은
2020-07-27 12:52
-
“코로나 너머 가파른 BEV 상승세…현대모비스, ‘문제는 투자’”-메리츠
현대모비스가 코로나19에 현대·기아차 생산량과 맞물려 2분기 저조한 실적을 보인 가운데, 순수전기차 시장에서 빠르게 치고 올라가는 형국에서 사측의 적극적인 투자를 주문하는 목소리가 나왔다. 메리츠증권에 따르면 현대모비스는 2분기 매출 7조5400억원으로 시장기대치에 부합했다. 김준성 연구원은 “코로나19에 의한 현대·기아차 생산량 감소(-36%) 영향으로 핵심부품과 모듈매출이 각각 –23%, -12% 줄어들었고, 북미·유럽 딜러 영업중단으로 A/S 매출 또한 –24% 역성장했다”면서 “영업이익은 1687억원으로 매출 감소에 따른 고정비 부담 확대가 발목을 잡았다. 이익기여도가 높은 A/S 부문의 수익성 훼손이 기대치 하회 근거
2020-07-27 11:59
-
“에쓰오일, 유가·정제마진 타고 정상 복귀 중”-유진
에쓰오일 2분기 코로나19 여파로 부진을 면치 못했으나 최근 상승한 국제유가와 정제마진 개선으로 3분기 정상으로 반등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27일 유진투자증권에 따르면 에쓰오일의 2분기 매출액은 3조5000억원, 영업손실은 1643억원, 당기순손실은 669억원을 기록했다. 황성현 연구원은 정유사업부 실적은 –3598억원으로 코로나19로 인한 석유제품 수요 부진으로 정제마진은 하락했으나 전 분기 발생한 재고평가 손실이 축소되며 실적이 개선됐다고 분석했다. 황 연구원은 “화학부문은 911억원의 영업실적을 냈을 것으로 추정했다. 아시아 PX설비 증설로 인한 공급과잉, 마진 스프레드 축소에도 코로나19로 인해 올레피
2020-07-27 10:51
-
대우건설 김형 사장 등 경영진 35명 자사주 매입
대우건설은 김형 사장 등 경영임원 35명(전원)이 회사주식을 장내 매입했다고 27일 공시했다. 이번 회사주식 매입은 경영임원뿐만 아니라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대우사랑 캠페인’의 일환으로, 우리사주조합 방식이 아닌 증권사 금융상품을 통해 임직원의 자율의사에 따라 장내 매입이 이루어 졌다. ‘대우사랑 캠페인’을 통한 회사주식 매입 총 규모는 약 170만주 수준이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김형 사장과 임원진의 자사주 매입은 지난해 2월에 이어 두 번째로 이는 임원진의 무한 책임 경영 의지를 대외적으로 천명한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임직원의 자발적인 캠페인 참여로 회사의 지속적인 성장 가능성과
2020-07-27 10:07
-
KT, ‘기가아이즈’ 통합 모니터링 서비스 ‘멀티뷰’ 출시
기가아이즈 ‘멀티뷰’ 서비스는 여러 곳에 설치된 기가아이즈 CCTV 영상을 한 화면에서 실시간으로 모아 볼 수 있는 서비스다. 고객 PC에 기가아이즈 전용 모니터링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확인을 희망하는 매장들에 ‘서브 ID(부계정)’를 등록하면 사용할 수 있다. KT는 기가아이즈 사업을 진행하며 전국에 여러 매장을 보유한 프랜차이즈 본사나 다매장 점주들로부터 CCTV 사용 불편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고, 통합 모니터링 필요성을 확인했다. KT는 이러한 고객의 개선 의견을 놓치지 않고 서비스 개선점으로 반영한 결과 기가아이즈 멀티뷰 상품을 출시할 수 있었다. 기가아이즈 멀티뷰 서비스는 카메라 10대까지 월 5500원(VAT 포함
2020-07-27 09:46
-
HDC현산, 아시아나항공에 "거래종결 선행조건 충족돼야"
HDC현대산업개발이 금호산업과 아시아나항공에 “거래종결 선행조건이 충족되지 않은 상황에서 거래종결을 요구하는 것은 계약을 전적으로 무시하는 것“이라며 인수와 관련한 태도를 문제 삼았다. 26일 HDC현산은 보도자료를 내어 ”금호산업과 아시아나항공이 지난 14일 발송한 공문과 관련해 거래종결 선행조건이 충족되지 않았음을 회신했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이번 공문에서 HDC현산은 인수 의지에는 변함이 없다는 것을 밝히면서 다음달 중순부터 약 12주동안 아시아나항공 및 자회사들에 대한 재실사에 나설 것을 요구했다. HDC 현산은 금호산업과 아시아나항공에 지난 4월 초 이후 10차례에 걸쳐 공문을 발송해 점검이
2020-07-27 08:21
-
“이제 AI 구현한 목소리로 통화하세요”…KT, ‘마음 TALK’ 앱 개발
KT가 ‘목소리 찾기’ 프로젝트로 탄생한 세상에 하나뿐인 목소리를 참가자들에게 전달했다고 26일 밝혔다. 참가자의 목소리는 가족들의 노력과 KT의 인공지능 기술로 완성됐다. 목소리 찾기는 청력을 잃었거나 사고나 질병 등으로 후천적으로 목소리를 잃은 농인의 목소리를 만들어 주는 프로젝트다. 이 프로젝트는 삶에 도움이 되는 기술로 일상의 불편함을 덜고자 하는 고민에서 출발했다. KT는 지난 4월 참가자 20명을 선발하고 목소리 구현에 들어갔다. KT는 국내 최고 수준의 개인화 음성합성기술(P-TTS)을 보유하고 있다. 개인화 음성합성기술은 딥러닝 기반 학습을 통해 사람의 목소리를 만드는 기술이다. 이번 목소리 찾기 프
2020-07-26 11:03
-
‘1:1’ 라이브 연결…ICT 기술로 파리에 배낭여행 간다
SK텔레콤은 코로나19로 여행을 떠나기 어려운 시기에 고객에게 영상을 통해 현지를 관광하는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는 언택트 여행 이벤트 '여행ON기분'을 시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여행ON기분'은 온라인을 통해 현지의 유명 관광지를 소개하는 이벤트다. 이벤트 신청자와 현지에 거주하고 있는 촬영자를 1:1로 연결해 개인 맞춤형으로 여행 경험을 현장감 있게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SK텔레콤은 자사의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에서 지난 2일부터 15일까지 언택트 여행 이벤트 참여 신청을 받았으며, 참여자 중 일부를 선정해 언택트 여행 기회를 제공한다. SK텔레콤은 '여행ON기분'의 첫번째 참여 팀으로 올해 대학교에 입학한 20학
2020-07-26 10:38
-
삼성전자, ‘I’자 위에 무엇?…What's on The Serif? 캠페인 진행
삼성전자 라이프스타일 TV ‘더 세리프(The Serif)’가 전 세계 유명 브랜드와 협업해 27일부터 What's on The Serif? 캠페인을 진행한다. 더 세리프는 프랑스 출신 가구 디자이너 ‘로낭&에르완 부홀렉’ 형제가 참여해 2016년 첫 선을 보인 제품으로, 알파벳 ‘I’자 형태의 독창적 디자인이 특징이며 ‘가구 같은 디자인’으로 호평 받고 있다. 과거 브라운관 TV 시대에는 소비자들이 TV 위에 액자나 소품을 올려 놓고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했으나, TV 두께가 점점 얇아 지면서 이런 문화는 사라진 지 오래다. 삼성전자는 이 같은 점에 착안한 역발상으로 최근 재조명되고 있는 레트로 감성과 더 세리프의 디자인 특징을 결합한
2020-07-26 10:26
-
동국제강, ‘2020년 컬러강판 디자인 트렌드 및 신제품 발표회’ 진행
동국제강은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2020 컬러강판 디자인 트렌드 및 신제품 발표회’를 진행했다. 이번 발표회는 컬러강판 신규 전략 제품을 제안하고, 디자인의 역할을 확대하기 위해 기획됐다. 행사를 주관한 동국제강 디자인팀은 이번 발표회의 키워드로 ‘add+’를 선정했다. 디자인과 컬러가 제품에 새로운 가치를 더해 고부가가치화를 이끌어낸다는 의미로 선정된 키워드다. 고급 건축 내외장재용 컬러강판 럭스틸(Luxteel)의 새로운 디자인으로 '순환'을 키워드로 한 세가지 테마가 제안됐다. 2020년 트렌드인 ‘필(必)환경 시대’에 부응하는 새로운 테마는 다음와 같다. △ add digital 컬러강판계의 새로운 도전, 디
2020-07-24 16: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