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5.02(목)

‘올해를 빛낸 엔터테인먼트 앱’도 수상

위버스, 구글플레이 2019 ‘올해를 빛낸 인기 앱’  수상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글로벌 공식 팬 커뮤니티 앱 위버스(Weverse)가 지난 11일 개최된 ‘구글플레이 올해의 베스트 앱·게임 시상식’에서 사용자의 투표로 선정된 ‘올해를 빛낸 인기 앱’ 수상 및 ‘올해를 빛낸 엔터테인먼트 앱’ 부문 우수상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구글플레이 올해의 베스트 앱·게임 시상식’은 구글플레이가 매년 말 혁신성, 대중성, 인디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많은 사용자로부터 사랑을 받으며 한 해를 빛낸 베스트 앱과 게임을 발표하는 행사다. 올해 시상식에서 위버스는 출시 6개월 만에 전세계에서 400만여 회원을 끌어 모으며 ‘올해를 빛낸 인기 앱’ 수상과 ‘올해를 빛낸 엔터테인먼트 앱’ 부문 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올해 6월 첫 선을 보인 위버스는 기술과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접목시킨 혁신적인 글로벌 팬 커뮤니티 앱으로,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의 방탄소년단과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쏘스뮤직의 여자친구의 위버스 커뮤니티가 활발히 운영 중이다. 위버스는 아티스트와 전세계 팬들 간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한국어, 영어, 일본어 등 다양한 언어로 서비스를 지원하고 다국어 번역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기존 팬 커뮤니티의 최대 단점으로 꼽히던 접근성과 언어적 한계를 획기적으로 개선하여 큰 반향을 일으켰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