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5.03(금)

양천구 청소년 진로직업체험교육 환경조성을 위한 공동 업무협약

중소기업유통센터정진수대표이사(왼쪽)와 김수영양천구청장
중소기업유통센터정진수대표이사(왼쪽)와 김수영양천구청장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중소벤처기업부 산하기관인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양천구청이 18일 양천구청 열린참여실에서 양천구 내 청소년 진로직업체험교육 환경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중소기업유통센터 정진수 대표이사를 비롯하여 김수영 양천구청장 등 협약기관의 주요 관계자가 참석하여, 양천구 내 청소년들에게 진로직업체험 교육장 및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것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로써 중소기업유통센터는 중소벤처기업의 판로를 지원함과 동시에 양천구청과 협력하여 지역사회의 사회공헌 활동을 확대함으로써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회가 확대되었다.

특히, 중소기업유통센터는 양천구 내 행복한 백화점뿐 아니라 중소기업 판로를 위한 온라인, 홈쇼핑 사업 나아가 중기 마케팅 부분까지 중소벤처기업부의 다양한 판로 지원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이런 강점을 활용하여 양천구 내 중·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종합적인 유통MD 직업체험 교육을 체계적으로 실시하여 유통에 관한 진로정보교육을 제공해 양천구 청소년의 구체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직업설계가 가능하도록 할 것이다.

중소기업유통센터 정진수 대표이사는 “오늘의 협약식은 양천구청과 중소벤처기업 판로지원의 대표기관인 중소기업유통센터가 만나 지역사회의 사회공헌 활동까지 함께하는 뜻깊은 자리” 였다고 말하며, “양천구청과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시너지를 발휘하여 지역구 내 청소년의 다양한 직업탐색의 기회를 제공하는 생태계를 조성해 구민의 사랑과 신뢰를 받는 공공기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 고 밝혔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