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5.02(목)

빅데이터 분석결과 2위 기아자동차, 3위 쌍용자동차 順
수입자동차 브랜드평판 4월 분석결과 1위 BMW, 2위 벤츠, 3위 아우디 順

현대자동차,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0년 4월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자동차, 2위 기아자동차, 3위 쌍용자동차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산 자동차 기업 5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3월 20일부터 4월 21일까지의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899,79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한국브랜드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하였다. ​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순위는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쌍용자동차, 르노삼성자동차, 한국지엠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현대자동차 ( 대표 정의선, 이원희, 하언태 ) 브랜드는 참여지수 3,188,052 미디어지수 2,748,262 소통지수 3,172,159 커뮤니티지수 2,791,4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151,700로 분석되었다.

​2위, 기아자동차 ( 대표 최준영 ) 브랜드는 참여지수 1,133,093 미디어지수 1,134,111 소통지수 2,598,543 커뮤니티지수 1,858,7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590,424로 분석되었다. ​

3위, 쌍용자동차 ( 대표 예병태 ) 브랜드는 참여지수 406,426 미디어지수 573,041 소통지수 740,580 커뮤니티지수 583,5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30,595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4월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현대자동차 ( 대표 정의선, 이원희, 하언태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현대자동차 브랜드는 1967년 12월에 설립되었다. 자동차 및 자동차부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완성차 제조업체다. 소형 SUV인 코나, 대형 SUV인 팰리세이드, 제네시스 G70 등을 출시하여 SUV 및 고급차 라인업을 강화 하고, 수소전기차 넥소를 출시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

현대자동차,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


한편 수입자동차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BMW, 2위 벤츠, 3위 아우디 순으로 분석되었다. ​

3월 20일부터 4월 21일까지의 수입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56,997,85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홍삼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하였다. ​

수입자동차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순위는 BMW, 벤츠, 아우디, 포르쉐, 볼보, 지프, 렉서스, 랜드로버, 링컨, 캐딜락, 푸조, 혼다, 포드, 토요타, 벤틀리, 람보르기니, 재규어, 닛산, 인피니티, 시트로엥, 롤스로이스, 미니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4월 수입자동차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BMW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BMW 브랜드는 독일의 고급 자동차 및 이륜차 제조사 브랜드이다. BMW (Bayerishe Motoren Werke : Bavarian Motor Works)는 비행기용 엔진을 만드는 회사로 출범했으며 1923년에 첫 이륜차를 만들고 자동차를 처음 만든 것은 1929년이다. BMW의 대표적 디자인적 특징은 키드니 그릴(kidney grille)이다. 1931년에 도입된 이후 BMW의 패밀리 룩을 구축시킴은 물론, BMW의 상징과 같은 존재가 되었다 "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수입자동차 브랜드평판지수는 3월 20일부터 4월 2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