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4.29(월)
아이스크림 홈런 ‘공부를 좋아하는 습관’ 공식 슬로건 지지층 두터워져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에듀테크 대표 기업, 아이스크림에듀(대표 이윤석)가 초중등 스마트러닝 브랜드 ‘아이스크림 홈런’의 브랜드 슬로건, ‘공부를 좋아하는 습관’이 교육시장에서 두터운 지지를 받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공부를 좋아하는 습관’은 지난해 11월, 아이스크림에듀가 2세대 스마트러닝 ‘아이스크림 홈런 2.0’(이하 홈런 2.0)을 새롭게 선보이며 함께 내놓은 브랜드 슬로건이다. 기존 흔하게 쓰이는 ‘공부 습관’이라는 키워드와는 달리, 공부의 주체인 학생과 그들의 입장에 초점을 맞췄다.

초등학교때부터 아이의 성적과 결과를 지향하기 보다는 진정한 자기주도학습을 실현하도록 하고 학습의 과정과 방향을 제대로 안내하고자 이 같은 슬로건을 만들게 됐다.

홈런 2.0의 슬로건 ‘공부를 좋아하는 습관’은 네이버 등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 데이터로 잡히며, 검색 쿼리를 일정량 확보하고 있다.

또 타교육업계에서도 홈런 2.0의 교육철학과 메시지에 동의하고 지지하며, 공식적인 마케팅 활동에 활용하는 모습을 보이는 등 교육시장을 움직이는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떠오르고 있다.

아이스크림에듀 관계자는 “홈런 2.0의 철학이라고 할 수 있는 ‘공부를 좋아하는 습관’은 공부라는 행위 자체보다는 목적과 행위의 주체에 초점을 맞췄다”며 “앞으로도 이 슬로건과 함께 교육업계와 학생, 학부모에게 막연한 두려움 보다는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주도성과 자기 효능감을 줄 수 있는 콘텐츠와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