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5.02(목)

프리미엄 키즈 오디오 콘텐츠 확보

코코지, 국내 대표 아동 출판사들과 협업 확대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키즈 오디오 콘텐츠 플랫폼 코코지(대표 박지희)가 국내 대표 아동 출판사들과 손잡고 자사 플랫폼 내 프리미엄 키즈 오디오 콘텐츠 확대 행보를 본격화한다고 23일 밝혔다.

코코지는 다수 인기 캐릭터 IP사들과의 협업을 넘어 국내 대표 출판사인 북이십일, 시공사, 애플비북스, 북극곰, 봄봄 등과의 협업을 통해 양질의 키즈 오디오 콘텐츠를 제공키로 했다.

이번 협업을 통해 코코지는 동화부터 동요, 과학, 교육, 언어, 영어 등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는 프리미엄 오디오 콘텐츠를 다수 확보할 수 있게 됐다.

주요 제공 콘텐츠로는 ▲아이들을 위해 제작된 공룡 마을에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담은 애플비북스의 인기 인성동화 ‘공룡이야기마을’ 시리즈 ▲가족, 친구 등 아이들이 배워야할 대인관계 이야기를 다룬 시공사의 ‘네버랜드 꾸러기문고’ 시리즈 ▲아이들 눈높이에 맞춘 인기 그림책들을 만나볼 수 있는 ‘도서출판 북극곰’의 오디오 콘텐츠 ▲유아부터 어린이까지 아우를 수 있는 ‘봄봄출판사’의 인기 동화 모음집 오디오 콘텐츠 등이다.

대표 아동 콘텐츠를 다수 보유 중인 북이십일과는 핵심 콘텐츠 독점 공급 계약 및 상품화 계약 등을 체결해 프리미엄 키즈 오디오 콘텐츠 제공을 위한 협업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코코지 박지희 대표는 “이번 국내 대표 아동 출판사들과의 협업을 시작으로 앞으로 더욱 다양한 양질의 오디오 콘텐츠를 코코지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면서 “올해 코코지는 자사 플랫폼을 통한 사용자 경험을 확대하고, 기술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다채로운 오디오 콘텐츠 경험을 제공하는데 힘을 쏟을 것”이라고 밝혔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