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5.08(수)

엘에스바이오, 건강기능식품 R&D 전문 스타트업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엘에스바이오’에 프리A 투자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중소벤처기업부의 팁스(TIPS) 운영사인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이하 뉴패러다임, 공동대표 배상승, 박제현)가 건강기능식품 R&D 전문 스타트업 엘에스바이오’(LSBIO, 공동대표 이진곤, 장대용)에 프리A 투자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뉴패러다임에서 투자한 엘에스바이오는 백세시대, 초고령화 사회를 겨냥해 메디푸드(medicine food의 합성어)와 같은 고기능성 건강식품과 식의약 소재를 연구개발 제조하는 전문기업으로, 식약처 개별인정형 원료물질의 개발과 천연물 유래 유효성분을 바탕으로 바이오 천연 의약품을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엘에스바이오는 10여년간 약용식물 연구로 고유의 발효기술 및 전환기술을 통하여 천연생약성분을 한방공법으로 가공한 ‘LS-1000’을 독자적으로 개발했으며, 특허출원을 보유하고 있다. 고기능성 천연복합혼합물질인 ‘LS-1000’은 당뇨병과 고혈압 등 전세계 성인들에 만연한 혈관계 및 대사질환의 예방 및 개선에 탁월한 천연발효물질이다.

박제현 뉴패러다임 공동대표는코로나19 이후 셀프메디케이션 트렌드에 따라 성장세인 국내 건기식 시장이 6조원을 넘어섰다. 또 국내 당뇨∙고혈압(성인병) 시장은 3조원에 달한다. 엘에스바이오는 자체연구개발 및 생산가능한 ‘LS-1000’이라는 희소성 높은 원료물질을 이용한 프리미엄 당뇨건기식 시장이 메인타겟이라며차별화된 기술력으로 천연 인슐린 성분이 체내에 잘 흡수되도록 발효처리된 고기능성 프리미엄 당뇨 건강기능식품 제품을 개발하여, 독립적인 당뇨 건기식 시장의 탑티어 기업으로 도약할 것으로 기대된다. 나아가 기초원료부터 천연물신약 임상까지 발전 가능하기 때문에 제약바이오산업에 진출할 수 있어 잠재력이 무궁무진하다고 전했다.

엘에스바이오 이진곤 공동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금을 통해 화깨수의 마케팅 및 유통 시장을 확대하고, 공복혈당을 비교하는 소규모 임상, LS-1000 원료물질에 대한 의학적 임상 등 단계적 임상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