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4.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대교, 3위 웅진씽크빅 순

[브랜드평판] 메가스터디교육,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6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3년 6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메가스터디교육, 2위 대교, 3위 웅진씽크빅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5월 9일부터 6월 9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709,630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2023년 6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메가스터디교육, 대교, 웅진씽크빅, 골드앤에스, 멀티캠퍼스, 비상교육, 크레버스, 디지털대성, 아이스크림에듀 순으로 분석됐다.

[브랜드평판] 메가스터디교육,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6월...1위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메가스터디교육 브랜드는 참여지수 60,689 미디어지수 85,467 소통지수 159,348 커뮤니티지수 186,912 시장지수 2,410,914 사회공헌지수 102,15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05,486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3,061,162와 비교해보면 1.82% 하락했다.

2위, 대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40,522 미디어지수 247,112 소통지수 285,131 커뮤니티지수 375,304 시장지수 770,301 사회공헌지수 277,78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96,152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042,550과 비교해보면 2.27% 하락했다.

3위, 웅진씽크빅 브랜드는 참여지수 99,334 미디어지수 119,192 소통지수 195,632 커뮤니티지수 192,211 시장지수 1,130,854 사회공헌지수 215,6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52,844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080,324와 비교해보면 6.13%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6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메가스터디교육 ( 대표 손성은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5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226,145개와 비교하면 3.18%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5.09% 하락, 브랜드이슈 12.88% 하락, 브랜드소통 3.81% 하락, 브랜드확산 6.31% 상승, 브랜드시장 1.12% 하락, 브랜드공헌 7.92%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