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4.28(일)

올해까지 총 5번째 수상

에몬스 뉴코지(NEW COSY) 가죽 침대 [사진제공 = 에몬스]
에몬스 뉴코지(NEW COSY) 가죽 침대 [사진제공 = 에몬스]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에몬스(대표이사 ∙회장 김경수)는 지난달 22일,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한덕수 국무총리, 강명수 회장을 비롯해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제49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품질경쟁력우수기업으로 선정되었다고 4일 밝혔다.

품질경쟁력우수기업은 품질경영을 통한 품질향상 ∙ 원가절감 ∙ 생산성 향상 및 서비스 품질개선 등 지속적으로 고객을 만족시키고 경영성과를 거둔 기업을 정부가 선정하여 지속적인 품질경쟁력 강화를 지원하는 제도로 매년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시상한다.

품질경쟁력우수기업은 기업의 품질경쟁력평가시스템을 통해 온라인으로 자가진단을 실시한 뒤, 전략 ∙ 관리시스템, 기업문화, 인재양성, 품질시스템, 고객만족, 제품개발 및 기술력 등 13개 평가 항목에 대해 품질 전문가가 현지 심사를 실시한 후 선정하게 된다.

특히 에몬스는 품질시스템 항목에서 자체진단 및 심사위원의 높은 평가를 받아 품질 제일 주의를 추구하는 기업의 철학이 다시 한번 빛나는 순간이었다. 에몬스는 금번까지 총 5회에 걸쳐 품질경쟁력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최근 에몬스는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2023 한국품질만족지주(KS-QEI)’ 가정용가구 부문에 12년 연속 1위 선정, ‘2023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생활가구 부문에 7년 연속 1위 선정, ‘2023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 가정용가구 부분 6년 연속 1위에 선정되는 성과 또한 거두었다.

에몬스 관계자는 이번 선정은 그동안 고객 만족을 위한 끊임없는 디자인 개발과 품질 혁신 활동의 노력에 대한 결과이며, 공식적으로 공인받은 만큼 뜻깊은 결과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디자인과 품질, 서비스로 더 큰 감동과 행복을 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