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5.01(수)

가시버시농원 김성윤 대표, 구리시여성행복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진행

김성윤 대표, 구리시 소상공인 대상 ‘맞춤형 역량 강화’ 강의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충북 괴산군 연풍면에 위치한 가시버시농원 김성윤 대표가 구리시에서 진행하는 ‘소상공인 맞춤형 역랑 걍화’ 교육의 강사로 나서 영농 사업가로서 실전에서 쌓아온 온라인 마케팅 경험과 노하우를 구리지역 소상공인에게 전달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구리시 소상공인 매출 증대를 위한 스마트 교육 과정으로, 지난 4일, 구리시여성행복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진행됐다. 구리시 관내 소상공인 또는 예비 창업자 50여 명이 참가해 뜨거운 열의 속에 강의와 실습을 합해 총 6개 강좌가 5시간 동안 진행된 것으로 알려졌다.

가시버시농원 김성윤 대표는 이날 ‘쉽게 따라 하는 라이브커머스의 이해와 시연’이라는 주제로 60분간 라이브커머스 활용법과 노하우를 교육생들에게 전달했다.

강의를 담당한 김성윤 대표는 라이브커머스를 비롯해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소비자들과 직접 소통하며 농산물 판매의 새로운 판로를 개척하는데 앞장서 온 바 있다.

특히, 김 대표가 이끄는 가시버시농원은 네이버 오픈마켓과 라이브쇼핑,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이커머스 채널을 통해 직접 생산한 사과와 복숭아, 대학 찰옥수수, 고추를 비롯해 절임 배추 등을 판매해 높은 매출을 기록하며 온라인 직접 판매의 성공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가시버시농원 김성윤 대표는 “오랜 시간 시행착오를 겪으면 쌓아온 라이브커머스 노하우를 많은 분께 소개함으로써 조금이나마 소상공인들의 성공적인 사업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강의에 참여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기회가 닿는 대로 소상공인과 농업 관계자들의 지원하는 일에 앞장설 것”이라고 전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