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카브루(KABREW, 대표 박정진)가 기존 구미호 IPA
의 음용성을 높여 패키지까지 리뉴얼해 출시한다고 밝혔다.
카브루는 자사 캔 맥주 제품 중 대표격인 구미호 IPA
를 ‘카브루 IPA’로 이름과 맛,
패키징까지 모두 리뉴얼해 선뵌다
구미호 IPA
는 2018
년 ‘
홉탄두 IPA’
라는 이름으로 처음 출시된 후 2020
년 ’
구미호IPA’
로 리뉴얼돼 국내 맥주 마니아들 사이서 입소문을 탄 카브루의 스테디 제품이다.
카브루는 맥주 마니아와 대중을 아우르는 IPA
맥주로 소비자에게 다가가고자 기존 구미호 IPA
를 브랜드뿐만 아니라 레시피도 대중적으로 수정했다.
카브루는 구미호 IPA
를 카브루 IPA
로 리뉴얼 하며 도수를 기존 6.3%
에서 5.9%
로 하향 조정하고 쓴맛도 낮췄다.
반면 IPA
특유의 홉 향은 두배로 늘려 부드러운 음용성을 가져가면서도 홉향은 더 진하게 했다. ‘
카브루 IPA’
는 음용감이 높아져 부드러운 목넘김으로 부담 없이 음용할 수 있으며 적당하게 기분 좋은 홉의 쌉쌀함과 과일의 아로마,
고소한 맥아의 맛이 조화로워 IPA
맥주의 다양하고 풍부한 풍미를 즐길 수 있다.
레시피 변경과 더불어 카브루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구미호 IPA
의 제품명과 패키징 또한 모두 바꿨다.
제품명은 ‘
구미호’
에서 기업명인 ‘
카브루’
로 교체해 수제맥주 1
세대 브루어리의 정통성을 나타내며 카브루 브랜드의 인지도 제고에 나섰다.
한편 카브루는 최근 RTD
제품과 더불어 맥주 제품까지 다양한 신제품을 잇따라 출시하며 수제맥주 업계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카브루는 “
최근 소비자들의 선호가 높은 RTD
제품을 다양하게 출시함과 동시에 수제맥주 1
세대 브루어리로서 한국 수제맥주의 정통성과 실력을 선보일 수 있는 다양한 맥주도 지속 출시할 계획”
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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