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뷰티테크 기업 에이피알
(대표이사 김병훈
)이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과 영업이익의 증가로
2024년
1분기도 안정적인 성장세를 이어 나갔다
.
에이피알은 잠정 실적 공시를 통해
2024년
1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
1489억 원
, 영업이익
278억 원을 기록했다고 2일 밝혔다
.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21.9%, 19.7% 증가하며
, 에이피알은
6개 분기 연속 매출
1200억 원
-영업이익
200억 원을 돌파했다
.
올해
1분기 실적에서도 뷰티 부문이
1322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전체 실적을 견인했다
. 특히 메디큐브 에이지알
(AGE-R) 뷰티 디바이스와 화장품 병용에 따른 시너지 효과로 뷰티 디바이스와 코스메틱의 동반 성장을 이끄는 모습을 보였다
. 나란히 분기 매출
650억 원 이상을 기록하며 특정 부문에 치우치지 않는 모습을 보였다
.
에이피알은 뷰티 디바이스 사업에서 차세대 제품 부스터 프로를 선보이는 한편
, 메디큐브 화장품 라인에서도 제로 원데이 엑소좀샷
, 딥 비타
A레티놀 세럼 등 고기능성 신제품을 선보여왔다
. 여기에 에이프릴스킨 등 메디큐브 외 뷰티 브랜드에서도 인기 제품 중심 견조한 모습이 이어졌다
.
해외 실적 역시 미국과 일본
, 홍콩을 포함한 글로벌 모든 지역에서 고른 성장세를 보였다
. 부스터 프로의 글로벌 런칭과 메디큐브 브랜드의 인지도 상승이 이어지며 올해
1분기 해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3.5% 증가한
661억 원을 기록했다
.
가장 눈에 띈 미국에서는 부스터 프로 런칭 프로모션과 뉴욕 팝업스토어 흥행 성공으로 단일 분기에만
248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 뷰티 디바이스 매출 증가율은 전년 동기 대비 무려
401.7%에 달했다
. 이 밖에도 미국과 같이 팝업스토어 대박이 이어진 홍콩에서는 공식몰 일 평균 가입자 수 증가율이
250%에 달했으며
, 일본에선 메가와리 프로모션 흥행에 따른 큐텐 뷰티 카테고리
1위를 달성하는 등 해외 실적 호조가 이어졌다
.
에이피알은
2024년 성장을 위한 주요 키워드로 ‘기술’과 ‘글로벌’을 설정하고 목표 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 이를 위해 상반기 중 혁신 뷰티테크가 적용된 신제품 론칭과 평택 제
2공장 준공이 이어질 계획이다
. 또한 뷰티 제품들을 중심으로 직간접 진출을 병용하며 글로벌 판로 개척을 이어갈 계획이다
.
에이피알 관계자는 “에이피알은 창립 이래 지속적으로 성장해왔으며 올해
1분기 실적을 통해 상장 후에도 성장세가 꺾이지 않았음을 증명했다”며 “올해 계속해서 성장세를 이어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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