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잡코리아는 취업 플랫폼 잡코리아와 아르바이트 채용 플랫폼 알바몬이
'2024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에서
3년 연속 각 부문
1위에 올랐다고
7일 밝혔다
.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은 한국소비자포럼과 미국
10대 조사 컨설팅 기관인 브랜드키가 공동 개발한 평가지표
'BCLI'(Brand Customer Loyalty Index)'를 활용해 매년 각 부문 우수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하는 소비자 조사 평가다
. 지난
3월
11일부터
24일까지 최근
1년 이내 해당 브랜드 이용 경험이 있는 국내 소비자
12만여 명이 온라인 및 일대일 전화설문 방식으로 이번 조사에 참여했다
.
이번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에서 잡코리아는 채용솔루션 부문
, 알바몬은 아르바이트 채용 정보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 잡코리아와 알바몬은 ▲브랜드 신뢰 ▲브랜드 애착 ▲재구매의도 ▲타인추천의도 ▲전환의도 등
5가지 조사항목을 종합한 결과에서 타 플랫폼보다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
잡코리아는 사용자 편의 증진 및
HR 테크 플랫폼으로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AI) 기술을 접목한 다수의 서비스를 개발·운영하고 있다
. 최근 거대언어모델
(LLM)을 기반으로 한 자체 생성형
AI 솔루션 ‘
LOOP’을 출시
, 업계 최초로
HR 도메인에 특화된 한국어 구인구직
LLM을 선보였다
. 또
AI 솔루션을 도입해 인재 매칭의 정확도와 속도를 높인 ‘원픽’
, 자사 데이터 기반 커리어 설계 서비스 ‘커리어첵첵’도 출시했다
.
알바몬은 최근 소상공인 대상 서비스
'알바몬 제트
'와
'보스몬
'을 연이어 출시했다
. 알바몬 제트는
AI를 기반으로 구인 기업에 검증된 인재를 추천하고
, 구직자에게는 거주지에서 가까운 맞춤형 일자리를 매칭해준다
. '보스몬
'은 근무 스케줄 관리
, 급여 정산
, 업무 요청 등 앱 하나로 손쉽게 관리할 수 있어 편의성을 더했다
.
잡코리아 관계자는
"잡코리아와 알바몬 서비스를 꾸준히 성원해주신 덕분에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에서
3년 연속 수상을 할 수 있었다
"며
"앞으로도 저희 브랜드에 보내주시는 성원과 관심에 보답할 수 있도록 더 나은 서비스를 통해 구인기업과 구직자들의 매칭 성공률을 높이겠다
"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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