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수펙스추구협의회 2023년 임원 인사 단행
SK수펙스추구협의회는 지난 1일 2023년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고 2일 밝혔다.수펙스추구협의회는 “경기 불확실성이 높아진 어려운 환경 속에서 멤버사의 성장 스토리 실행을 지속 지원하고 멤버사 간 글로벌 사업 시너지를 높이기 위해 조직개편 및 임원인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현재 7개 위원회 체제를 유지하고 멤버사의 글로벌 사업 수행을 지원하기 위해 전략위원회를 전략·Global위원회로 확대 개편했다.다음은 수펙스추구협의회 주요 인사.◇위원장 보임 변경△환경사업위원회 위원장 장용호 SK실트론 사장 △ICT위원회 위원장 유영상 SK텔레콤 사장 △인재육성위원회 위원장 박상규 SK엔무브 사장 △Communication위원회 위원장 이형희
2022-12-02 09:18
-
[브랜드평판] 미래나노텍,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12월...1위
2022년 12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나노텍, 2위 LX세미콘, 3위 AP시스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7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11월 2일부터 12월 2일까지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029,31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
2022-12-02 08:57
-
포스코건설 TV광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수상
포스코건설의 TV 광고가 ‘2022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시상식에서 광고·공익캠페인 부문 최우수상인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올해로 32년째를 맞은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고용노동부, 언론진흥재단 등이 후원하는 시상식으로 기업, 공공기관 등에서 매년 제작된 우수한 커뮤니케이션 제작물을 공모해 시상 해오고 있다.이번 공모에서 포스코건설은 ‘우리 집엔 자연이 삽니다’를 주제로 한 광고가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했을 뿐 아니라 ‘더샵에 산다는 건 지구의 내일까지 생각한다는 것’을 주제로 한 광고가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
2022-12-01 17:30
-
롯데건설 주니어보드, 다문화 아동 위해 목소리 재능기부
롯데건설 주니어보드는 사단법인 ‘함께하는 이웃’과 다문화가정 아동들의 언어 발달 및 독서 학습 지원을 위해 낭독 봉사에 참여했다고 1일 밝혔다. 롯데건설 주니어보드는 전래동화 연기 수업을 받고 녹음 연습을 하는 등 철저한 준비 과정을 거쳐 녹음했다. 주니어보드 구성원들의 목소리가 포함된 오디오북은 동화책으로 발간해 다문화 아동들에게 1000권 기부될 예정이다. 이 동화책은 ‘두리안의 전설’이라는 베트남 전래동화를 한국어로 번역했으며, 책 안의 QR코드를 찍으면 유튜브로 연결돼 오디오북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주니어보드의 한 구성원은 “동화책을 읽으며 좋아할 아이들을 생각하니 마음이 따뜻해지는
2022-12-01 16:58
-
불황 시대 선택, 메타버스 경쟁력 키우는 ‘엘리펙스 얼라이언스’
경제 불황 시대에 새로운 비즈니스 활로를 확보하고 경쟁력을 키우려는 기업들이 '엘리펙스 얼라이언스(ELYPECS Alliance)'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국내 대표 메타버스 SaaS 플랫폼 기업 올림플래닛(대표 권재현)은 2기까지 진행 중인 엘리펙스 얼라이언스에 VR, 3D, 건설사 등 30여 개 기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엘리펙스는 언리얼 엔진을 기반으로 한 메타버스 SaaS 플랫폼(Global No.1 Metaverse SaaS Platform)으로 올림플래닛은 엘리펙스를 통해 건설, 미술관, MICE, 커머스, 교육,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2차원 정보를 3차원의 메타버스로 전환하는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Metaverse Tran
2022-12-01 16:54
-
LG유플러스 대학생 서포터즈 ‘유대감’, ‘젠지세대 찐팬 전략’ 주축 자리매김
LG유플러스는 자사의 대학생 서포터즈 ‘유대감(유플러스 대학생 서포터즈)’이 5년간 1500개에 달하는 콘텐츠를 발굴하고 참가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기록하며 ‘젠지세대 찐팬 확보’ 전략의 주축으로 자리매김했다고 1일 밝혔다.유대감은 대학생들이 ‘미닝아웃’, ‘팬슈머’ 등 젠지세대의 성향에 맞춰 디지털 콘텐츠 기획·제작부터 홍보, 브랜드 네이밍, 디자인 등 브랜딩 활동에 직접 참여하는 서포터즈로, 일반적인 대외활동을 넘어 LG유플러스와 함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데 주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지난 2017년 10월 1기를 시작으로 매년 상·하반기에 각 1개 기수의 유대감 서포터즈를 운영, 최근 열 번째 기수의 해단
2022-12-01 16:23
-
현대차그룹, ‘2022 탑기어 어워즈’서 2개 부문 수상
현대차그룹은 영국 자동차 전문 매체 탑기어가 주관하는 ‘2022 탑기어 어워즈’에서 ‘올해의 인기 차량’과 ‘올해의 자동차회사’ 등 2개 부문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영국 BBC 탑기어 매거진은 현대자동차의 N 비전 74를 올해의 인기 차량으로, 기아를 올해의 자동차회사로 선정했다.N 비전 74가 수상한 올해의 인기 차량은 과감한 기술적 혁신으로 눈길을 사로잡으며 많은 인기를 얻은 제품에 수여하는 상이다.지난 7월 현대차 고성능 브랜드 N에서 공개한 N 비전 74는 수소 하이브리드 롤링랩 차량으로, 지속가능한 운전의 즐거움, 과감한 디자인 등을 통해 현대자동차의 미래 비전을 보여줬다.현대차는 모터스포츠에서 영감을 받은 고성
2022-12-01 16:12
-
아우디, 디자인 마이애미서 디지털 아티스트 안드레스 레이싱헤르와 협업 작품 공개
아우디코리아는 아우디가 디지털 아티스트이자 디자이너인 안드레스 레이싱헤르와 함께 디자인 마이애미에서 브랜드의 첫 번째 디지털 아트를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이번 작품은 아우디의 그랜드스피어 콘셉트에서 영감을 받았으며, 디자인 마이애미는 밀라노 디자인 위크, 그리고 베이징과 선전에서 열린 두 번의 전시에 이어 2022년 아우디가 네 번째로 참여하는 디자인 행사다. 현장에서 아티스트와의 특별 대화도 예정돼 있다.오랜 시간 여러 국제 디자인 행사의 헌신적인 후원자였던 아우디는 올해 디자인 마이애미의 독점 파트너이자 동시에 전시에도 참여할 계획이다. 지금까지 디자인 마이애미에서 아우디는 디자이너들과의 창의적인 대
2022-12-01 14:31
-
LG전자, 디지털 교육 돕는다…교육현장에 LG 클로이 로봇 공급
LG전자는 학교의 디지털 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 현장에 LG 클로이 로봇을 본격 공급한다고 1일 밝혔다.LG전자는 지난 10월 경북 구미시 사곡고등학교 등을 시작으로 연말까지 경상북도 지역 수십여 개의 학교에 LG 클로이 가이드봇을 공급한다. LG 클로이 로봇이 교육 목적으로 학교에 공급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이번에 공급하는 LG 클로이 가이드봇은 △제품 앞뒤 27형 터치 디스플레이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장애물을 스스로 회피하는 자율주행 기능 등을 갖춰 국내외 다양한 공간에서 운영하며 편의성과 운행 안전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이 제품은 학생들의 디지털 교육에 주로 활용된다. 학생들은 로봇을 제어하는 앱을 만들어
2022-12-01 10:00
-
[브랜드평판] 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12월...1위
2022년 12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에너지솔루션, 2위 삼성SDI, 3위 에코프로비엠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11월 1일부터 12월 1일까지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4,977,27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
2022-12-01 09: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