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이트진로,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1위
2021년 8월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이트진로, 2위 롯데칠성, 3위 제주맥주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음료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7월 24일부터 8월 24일까지의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295,815개를 분석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
2021-08-24 10:05
-
피자알볼로, 업계 최초 ‘친환경 비닐’ 사용한다
피자 브랜드 피자알볼로가 피자업계 최초로 친환경 인증을 획득한 비닐을 사용한다. 피자알볼로는 제조 과정에서 재생 수지를 50% 이상 사용한 친환경 비닐을 사용한다고 24일 밝혔다. 피자알볼로는 환경부 인증 마크를 획득한 비닐 제품 총 5종을 배달 봉투 및 쇼핑백에 순차적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피자알볼로의 친환경 비닐은 기존 친환경 생분해 비닐의 한계점을 개선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일반 생분해 비닐의 경우 열에 취약해 오븐에서 갓 나온 뜨거운 피자 배달이 어렵기 때문에 내열성과 친환경성을 모두 갖추도록 제조사와 협력해 비닐 제품을 개발했다. 피자알볼로는 해당 제품을 기존 비닐 제품과 동일한 공급가에 구매할 수 있도록
2021-08-24 09:59
-
미래에셋 ‘TIGER 미국테크TOP10 INDXX ETF’ 순자산 5천억원 돌파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미국테크TOP10 INDXX ETF’ 순자산이 5000억원을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23일 종가 기준 TIGER 미국테크TOP10 INDXX ETF 순자산은 5170억원이다. ETF는 올해 4월 9일 상장, 4개월 보름만에 순자산 5000억원을 넘었다. 개인이 3861억원 순매수하며 ETF 순자산 성장을 견인했다.TIGER 미국테크TOP10 INDXX ETF는 미국 기술주를 대표하는 나스닥 거래소 시가총액 상위 10개 기업에 투자한다. 코로나19 이후 디지털 경제가 가속화되면서 컨텐츠, 클라우드, 전자상거래, 자율주행, 반도체 등 혁신테마가 주목받는 가운데, ETF는 혁신테마 내에서 독보적 지위를 바탕으로 지속성장이 기대되는 우량주
2021-08-24 09:59
-
[인사] ABL생명
승진▲IT개발부장 박영식
2021-08-24 09:53
-
아이앤나, 출산 육아 전문 플랫폼 최초 라이브 쇼핑 론칭.
최근 코로나19 감염병의 확산으로 오프라인에서 직접 쇼핑을 하기 어렵고, 과거 육아박람회 등 오프라인행사가 축소된 만큼, 육아에 필요한 제품정보, 육아노하우 등의 정보를 얻기가 어려워진 상황에서 임신 출산 육아 시장도 이른바 언택트 라이프스타일이 새로운 일상으로 자리 잡았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라이브커머스 시장규모가 3조원대로 2023년에는 8조원대로 확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11번가, SSG닷컴, 쿠팡, 배민 등이 잇따라 라이브커머스에 진출하고 있다. ㈜아이앤나가 운영하는 임신, 출산, 육아 플랫폼 아이보리(대표 이경재)도 이러한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업계 최초 라이브 쇼핑 플랫폼을 구축하고, 첫 방송
2021-08-24 09:40
-
매일유업, 식물성 오트음료 ‘어메이징 오트’ 2종 출시
매일유업(대표 : 김선희)이 새로운 식물성음료 ‘어메이징 오트’ 2종을 출시한다. 어메이징 오트는 통곡물 오트를 껍질째 그대로 갈아 만든 식물성 음료다. 100% 청정 핀란드산 오트(Oat, 귀리)만을 사용하고, 맷돌 방식으로 세 번 갈아 부드러운 맛을 자랑한다. 세 번 갈아낸 만큼 입자가 고와 오트 껍질의 영양소까지 부드럽게 섭취할 수 있다. 오트는 식이섬유의 일종이자 항산화 작용에 효과적인 베타글루칸이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으며, 건강에 대한 관심이 커지며 세계적으로도 오트음료 시장은 성장하는 추세로, 2026년까지 10%가량 성장할 전망이다. 그 중에서도 연중 서늘한 기후조건을 가진 핀란드산 오트는 병충해가 적어 품질이 좋기
2021-08-24 09:13
-
‘폴리니크 프리미엄 스칼프 샴푸 및 토닉’ 약국 판매 개시
아이엘사이언스(대표 송성근)가 두피·모발 케어 전문 브랜드 폴리니크(FOLLINIC)의 샴푸와 토닉을 전국 1000여개 약국에서 판매 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아이엘사이언스는 지난 17일 JW홀딩스와 맺은 업무 협약을 바탕으로 JW생활건강과 협력, 네오메디칼의 공급망을 통해 약국에서도 소비자와 만난다. 우선 8월 중 1000여개 약국을 시작으로 이후 지속 확대 입점할 계획이다.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제품인 ‘폴리니크 프리미엄 스칼프 샴푸’와 ‘폴리니크 프리미엄 스칼프 토닉’은 일명 ‘영탁 샴푸’로 주목 받은 제품이다. 두 제품에는 공통적으로 관계사 아이엘바이오 원천기술의, 천연 미네랄이 풍부한 해조류 유래 복합물인 ‘내츄럴
2021-08-24 09:04
-
간판테크 오투오 · 푸드테크 미스터그룹 업무협약 체결
간판테크와 푸드테크가 만났다! ㈜오투오(대표이사 홍현기, 이하 오투오)는 호서대학교 벤처대학원에서 ‘Online to Offline 광고매체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미스터그룹(대표이사 유혜전, 이하 미스터그룹)과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오투오는 Sign 제작 전문 기업으로서 Sign 자동 견적 솔루션과 Sign 공정관리솔루션 등 Sign 비교견적 플랫폼을 자체 개발(2021)하였다. 또한, 스카이젯UV 양면프린터 및 3축 CNC머신 등 15개 장비를 자체 보유하여 개발력과 생산력을 모두 갖춘 회사로서 업계내에서 신뢰를 쌓아가고 있다. 오투오 홍현기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Sign 제작 전문 기업으로서 B2B 뿐만 아니라 B2C
2021-08-24 08:55
-
日 코로나 신규확진 1만6841명...총 132만2945명
일본에서 코로나19가 기승을 부리는 가운데 신규환자가 엿새 만에 1만대로 다소 줄었으나 사망자는 32명이나 나왔다.NHK와 지지(時事) 통신 등은 각 지방자치단체와 후생노동성의 발표를 집계한 결과 23일 들어 오후 10시5분까지 1만6841명이 코로나19에 새로 걸렸다고 전했다.가나가와현에서 가장 많은 2579명, 도쿄도 2447명, 오사카부 1558명, 지바현 1504명, 사이타마현 1332명, 아이치현 1059명, 후쿠오카현 896명, 효고현 538명, 홋카이도 420명, 교토부 370명, 시즈오카현 321명, 오키나와현 280명, 히로시마현 277명 등 감염자가 발생해 누계 확진자는 132만2000명을 넘었다.일일환자는 8월 1일 1만173명, 2일 8391명, 3일 1만2014명, 4일
2021-08-24 08:45
-
광주요, 소리잔 세트 외 2종 추석 기프트 세트 선봬
명품 도자 브랜드 광주요가 8월 26일 롯데마트에 추석 기프트 기획세트 3종을 선보인다. 롯데마트에서 한정으로 만나볼 수 있는 세트 제품은 ‘연갈·연쑥빛 소리잔 세트(2p), 연갈·연쑥빛 요리볼 세트(2p), 연갈·연쑥빛 면그릇 세트(2p)로 추석 식탁에 어울리는 광주요 베스트 상품으로 엄선했다. ‘연갈·연쑥빛 소리잔’은 도자 표면에 나타난 천연 유약의 자유분방한 흐름과 편안한 색감이 매력적인 잔이다. 잔을 흔들 때마다 울리는 도자기 구슬의 맑은 소리, 잔과 잔이 부딪힐 때 나는 청아한 소리가 ‘홈술’에 분위기를 더한다. 소주, 막걸리 등 술잔뿐만 아니라 요거트, 아이스크림, 핑거푸드 등 간단한 디저트를 담는 디저트볼로 사용
2021-08-24 08: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