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굽네치킨, 르세라핌과 함께한 ‘맵단짠 칩킨’ 광고 공개
지앤푸드의 오븐요리 프랜차이즈 굽네(대표 정태용)가 신메뉴 ‘맵단짠 칩킨’을 17일 공식 출시하며 브랜드 모델 르세라핌(김채원, 사쿠라, 허윤진, 카즈하, 홍은채)과 함께한 광고를 공개했다. ‘맵단짠 칩킨’은 매콤, 달콤, 짭짤한 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맵단짠’의 중독적인 맛이 특징이다. 하바네로 고추가 함유된 파우더를 입혀 오븐에 바삭하게 구워낸 치킨에 나쵸칩을 올려 바삭함과 동시에 매콤하면서도 자극적인 풍미를 자랑한다. 공개된 영상은 끊임없이 출력되는 맵단짠 칩킨 주문 영수증과 함께 르세라핌이 등장해 제품의 중독적인 맛을 묘사한다. ‘매콤한데 달콤한, 달콤한데 짭짤한, 짭짤한데 매콤한’ 맵단짠 칩킨의 매력을
2024-01-17 09:39
-
오비맥주 카스, e스포츠 리그 ‘2024 LCK' 공식 후원
오비맥주 카스가 국내 대표 e스포츠 리그인 ‘2024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에 연간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17일 밝혔다.카스는 지난해 LCK와 첫 파트너십을 맺고 2023 LCK 서머 플레이오프 기간 현장 부스를 운영한 데 이어 올해는 ‘LCK 스프링’·‘LCK 서머’ 모든 스플릿에 함께한다. 경기장 내 브랜드 부스 운영뿐만 아니라 소비자 참여 이벤트 등 다양한 콘텐츠와 프로그램등을 운영할 계획이다.LCK는 전 세계적으로 1억 명 이상의 유저들이 즐기는 ‘리그 오브 레전드’의 한국 리그로, 2030 세대에서 절대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만큼 LCK 현장을 찾는 관람객 역시 Z세대의 비중이 압도적으로 높다. 카스는 지
2024-01-17 09:35
-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모금방송, 김호중이 만난 케냐 어린이 이야기 방영
유니세프 한국위원회(회장 정갑영)는 가수 김호중의 케냐 이야기가 1월 24일(19시 30분) tvN ‘희망의 빛, 블루라이팅’에서 방영된다고 밝혔다. 배우 한가인과 아나운서 한석준의 공동 MC로 진행되는 이번 ‘희망의 빛, 블루라이팅’은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와 tvN이 공동 기획한 최초의 모금방송으로 이를 위해 김호중은 지난11월 케냐를 방문해 현지 어린이들을 만나고 돌아온 바 있다. 대기근을 겪는 케냐에서도 오염된 식수로 이중고를 겪는 난양아키피 마을을 찾은 김호중은 그곳에서 부모를 잃고 어린 동생들을 돌보는 열 두 살 샤드락을 만나 아픔을 함께 했다. 방송에서 김호중은 현장 영상과 함께 어린이를 향한 마음을 담아 ‘You Rais
2024-01-17 09:31
-
[브랜드평판] 아모레퍼시픽, 화장품 상장기업 1월...1위
2024년 1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아모레퍼시픽, 2위 LG생활건강, 3위 클리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해 12월 17일부터 1월 17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778,378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
2024-01-17 09:26
-
콘진원, 2024년 문화체육관광 연구개발사업 공모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은 ‘2024년 문화체육관광 연구개발사업’ 신규과제를 수행할 참여기관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올해 문화체육관광 연구개발사업은 기업과 학교, 연구기관이 전략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현장 수요에 기초한 연구개발과제 중심으로 사업을 구성했다. 또 국내에 뿌리를 둔 문화기술이 국제무대에서 경쟁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요건도 보강했다.◆ 지정공모 및 자유공모 57개 과제에 총 448억 원 지원올해 연구개발과제는 총 448억 원 규모로 ▲저작권 ▲콘텐츠 ▲인력양성 ▲스타트업 육성 등 분야의 지정공모와 자유공모 57개 과제를 공모한다. 과제는 문화산업 현안
2024-01-17 09:16
-
메이크힐, 일본 킨테츠 백화점에 팝업스토어 오픈
엘앤피코스메틱의 라이프스타일 뷰티 브랜드 메이크힐이 일본 킨테츠 백화점에 팝업스토어를 오픈하며 일본 뷰티 시장 공략에 나섰다. 오사카에 위치한 킨테츠 백화점은 일본 최대 면적의 대형 백화점으로, 쇼핑의 메카로 손꼽히는 곳이다. 오는 2월 15일까지 열리는 메이크힐의 킨테츠 백화점 팝업스토어에서는 일본 소비자들에게 메이크힐의 다양한 메이크업 제품들과 브랜드를 소개하는 한편, 국내에서 호평을 받은 인기 제품들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고 밝혔다. ‘아트 크로키 스틱섀도 3종 키트’는 국내 출시 이후 현재까지 10만개 이상 판매되며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스틱 섀도다. 3 Step으로 누구나 손쉽게 데일리 아이
2024-01-17 09:08
-
풀무원 '얄피만두’, 냉동식품 최초 장영실상 수상
풀무원은 풀무원식품의 대표 혁신 제품 ‘얇은피꽉찬속 만두(얄피만두)’가 냉동식품 최초로 IR52 장영실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는 ‘IR(Industrial Research)52 장영실상’은 우수 신기술 제품 및 기술혁신 성과가 우수한 조직을 선정해 1년 52주 동안 매주 1건씩 시상하는 기술 어워드다. 1991년 처음 제정된 이래 국내 산업 기술 분야 최고 권위를 가진 상으로 자리 잡았다.풀무원 만두 연구원은 0.7㎜의 얇은 만두피를 찢어지지 않고 안정적으로 생산하기 위해 독자적인 성형 설비를 개발하여 균일하게 얇은 두께의 만두피를 대량으로 생산할 수 있게 했다. 성형설비와 더불어 얇아도 쉽게 찢어지지 않는 다
2024-01-17 09:03
-
신지애 선수, 자살유족 아동·청소년 위해 2천만원 기부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이사장 황태연, 이하 재단)은 지난 1월 12일 프로골퍼 신지애 선수가 자살유족 아동·청소년 지원을 위한 ‘꿈자람 사업’에 2,000만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꿈자람 사업’은 가족의 자살로 정신적·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자살유족 아동·청소년에게 의료비, 학습비 등을 지원하는 재단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신지애 선수는 2017년부터 자살유족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이어왔으며 누적 기부금은 8,500만원에 달한다. 해당 기부금은 매년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자살유족 아이들에게 전달되어 자살유족 가정에 희망이 되고 있다. ‘23년 꿈자람 사업을 통해 학습비를 지원받은 아
2024-01-17 09:00
-
희망친구 기아대책, KOICA와 가나에 직업훈련센터 개소
국제구호개발 NGO 희망친구 기아대책(회장 유원식)은 한국국제협력단(KOICA)과 함께 가나 북부 봉고(BONGO)지역 내 취약계층 여성의 경제적 자립을 위한 직업훈련센터 개소식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기아대책과 KOICA가 지난해부터 2025년까지 함께 진행하는 ‘가나 취약계층 여성 소득증대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직업훈련센터는 지난해 3월 가나 북부 봉고에 위치한 보코(Boko), 발룬고(Balungo), 조코(Zorko) 총 3개 지역에서 동시 착공됐으며 총 14억 5천만 원의 사업 비용이 투입된다. 세 곳에서 새롭게 운영을 시작하는 직업훈련센터는 직업별 요구 역량에 따라 ‘맞춤형 직업 훈련 프로그램’을 제공해 현지
2024-01-17 08:51
-
허브리스 전기자전거, 코모바이크 ‘CES 혁신상’ 수상
차세대 스마트 모빌리티 기업 코리아모빌리티(대표 박정석)는 이달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렸던 세계최대 가전, IT 박람회인 CES 2024에서 CES 혁신상(Innovation Award Honoree)을 수상하며 글로벌 시장의 주목을 받았다고 17일 밝혔다.코리아모빌리티의 CES 진출은 올해가 첫 번째다. 올해 코트라(KOTRA)가 지원하는 통합한국관에 참여했으며, 전기 자전거 플래그쉽 모델인 ‘코모 바이크’(Komo Bike EH9)를 출품하여 현지 관람객과 해외바이어, 모빌리티 관계자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특히, 코모 바이크는 자전거 휠에 바큇살(Spoke, 스포크)을 없앤 허브리스(Hubless) 타입의 독특하고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의 자전거로 높은 기술력
2024-01-17 08: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