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2.08.12(금)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 결과...2위 이병헌, 3위 신민아

center
[비욘드포스트 이지율 기자]
2022년 6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손석구, 2위 이병헌, 3위 신민아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5월 5일부터 6월 5일까지 방영한 드라마에 출연중인 배우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57,138,259개를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 소통량, 커뮤니량으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으로 지수화했다.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을 평판 분석 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다.

2022년 6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10위 순위는 손석구, 이병헌, 신민아, 이준기, 이민기, 임수향, 한지민, 이엘, 정동원, 강한나 순이었다.
center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손석구 브랜드는 참여지수 1,033,712 미디어지수 713,514 소통지수 1,873,737 커뮤니티지수 702,1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23,087로 분석됐다.

2위, 이병헌 브랜드는 참여지수 431,531 미디어지수 545,705 소통지수 705,310 커뮤니티지수 932,66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15,212로 분석됐다.

3위, 신민아 브랜드는 참여지수 366,152 미디어지수 554,193 소통지수 753,719 커뮤니티지수 746,9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20,996으로 분석됐다.

4위, 이준기 브랜드는 참여지수 515,701 미디어지수 511,664 소통지수 535,367 커뮤니티지수 743,71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06,450으로 분석됐다.

5위, 이민기 브랜드는 참여지수 369,884 미디어지수 350,055 소통지수 515,921 커뮤니티지수 784,06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19,927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6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드라마 '나의 해방일지'에서 강렬한 인상을 보여준 손석구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손석구 브랜드는 빅데이터 링크 분석에서 '추앙하다, 감사하다, 열연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구씨, 해방일지, 김지원'이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4.57%로 분석됐다 "라고 평판 분석했다.

또한 "드라마 배우 브랜드 카테고리 2022년 6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해보니 지난 5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64,467,360개와 비교하면 11.37%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0.12% 하락, 브랜드 이슈 11.66% 하락, 브랜드 소통 0.35% 하락, 브랜드 확산 19.71% 하락했다."라고 드라마 배우 빅데이터 분석을 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