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12.14(토)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방탄소년단 제이홉, 3위 아스트로 차은우 순

[브랜드평판] 방탄소년단 뷔, 보이그룹 개인 3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지율 기자]
2023년 3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뷔, 2위 방탄소년단 제이홉, 3위 아스트로 차은우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 2월 18일부터 3월 18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703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07,777,485개를 추출하여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추천지표가 가중치로 포함됐다.

2023년 3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0순위는 방탄소년단 뷔, 방탄소년단 제이홉, 아스트로 차은우, 방탄소년단 지민, 워너원 강다니엘, 워너원 황민현, 엑소 백현, 위너 송민호, 워너원 박지훈, 빅뱅 지드래곤 순으로 분석됐다.
[브랜드평판] 방탄소년단 뷔, 보이그룹 개인 3월...1위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뷔 브랜드는 참여지수 985,582 미디어지수 945,857 소통지수 1,834,278 커뮤니티지수 1,109,82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875,543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530,702와 비교해보면 38.09% 상승했다.

2위, 방탄소년단 제이홉 브랜드는 참여지수 222,321 미디어지수 515,778 소통지수 1,585,093 커뮤니티지수 1,965,47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88,670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776,417과 비교해보면 141.42% 상승했다.

3위, 아스트로 차은우 브랜드는 참여지수 1,673,056 미디어지수 717,893 소통지수 935,270 커뮤니티지수 923,9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50,124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6,171,832와 비교해보면 31.14% 하락했다.

4위,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647,929 미디어지수 613,050 소통지수 1,375,960 커뮤니티지수 1,397,19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34,139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6,121,650과 비교해보면 34.10% 하락했다.

5위, 워너원 강다니엘 브랜드는 참여지수 937,346 미디어지수 902,539 소통지수 1,033,414 커뮤니티지수 911,02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84,328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4,102,572와 비교해보면 7.76%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3년 3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뷔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117,196,162개와 비교하면 8.04%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48% 하락, 브랜드이슈 7.84% 하락, 브랜드소통 10.33% 하락, 브랜드확산 7.76%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3년 3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뷔는 링크분석에서 '출연하다, 활약하다, 참여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서진이네,인스타그램, ChristmasTree'이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9.27% 분석됐다. 지난 2월 방탄소년단 뷔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3,530,702와 비교하면 38.09%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50.19% 상승, 브랜드이슈 150.59% 상승, 브랜드소통 36.30% 상승, 브랜드확산 21.49% 하락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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