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방탄소년단, 보이그룹 2023년 6월...1위](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306100855430985546a9e4dd7f12116213658.jpg&nmt=30)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5월 10일부터 6월 10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47,885,944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은 보이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소비자들이 참여한 브랜드평판 추천 데이터도 가중치로 포함되고 있다.
2023년 6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0순위는 방탄소년단, 세븐틴, NCT, 비투비, 스트레이키즈, 샤이니, 더보이즈, 엔하이픈, 몬스타엑스, 틴탑 순으로 분석됐다.
![[브랜드평판] 방탄소년단, 보이그룹 2023년 6월...1위](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306100856330209246a9e4dd7f12116213658.jpg&nmt=30)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348,460 미디어지수 2,477,808 소통지수 3,279,147 커뮤니티지수 3,831,02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936,435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9,949,491과 비교해보면 0.13% 하락했다.
2위, 세븐틴 ( 에스쿱스, 정한, 조슈아, 준, 호시, 원우, 우지, 도겸, 민규, 디에잇, 승관, 버논, 디노 ) 브랜드는 참여지수 541,287 미디어지수 1,064,360 소통지수 1,294,016 커뮤니티지수 1,480,23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79,894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5,045,808과 비교해보면 13.20% 하락했다.
3위, NCT ( 태일, 쟈니, 태용, 유타, 도영, 텐, 재현, 윈윈, 마크, 런쥔, 제노, 해찬, 재민, 천러, 지성, 루카스, 정우, 쿤 ) 브랜드는 참여지수 80,624 미디어지수 690,111 소통지수 526,798 커뮤니티지수 1,079,18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76,715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698,772와 비교해보면 11.93% 하락했다.
4위, 비투비 ( 서은광, 이민혁, 이창섭, 임현식, 프니엘, 육성재 ) 브랜드는 참여지수 201,185 미디어지수 815,275 소통지수 503,500 커뮤니티지수 705,32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25,285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136,822와 비교해보면 4.14% 상승했다.
5위, 스트레이키즈 ( 방찬, 리노, 창빈, 현진, 한, 필릭스, 승민, 아이엔 ) 브랜드는 참여지수 185,840 미디어지수 983,773 소통지수 418,677 커뮤니티지수 490,6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78,915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286,710과 비교해보면 61.57%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3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브랜드 (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가 1위를 기록했다. 보이그룹 브랜드 카테고리는 지난 5월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50,858,084개와 비교하면 5.84%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85% 상승, 브랜드이슈 10.65% 하락, 브랜드소통 7.56% 하락, 브랜드확산 0.90%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3년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는 '공개하다, 감사하다, 약속하다'가 높게 분석됐다. 키워드 분석에서는 '10주년, 테이크 투(Take Two), 아미'가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6.02%로 분석됐다. 방탄소년단 브랜드평판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8.19% 하락, 브랜드이슈 12.62% 하락, 브랜드소통 1.93% 하락, 브랜드확산 12.99% 상승했다."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