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미디어커머스 스타트업 그루비엑스
(groovy x, 대표 권규범
)는 최근 푸드 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기업
GFFG(지에프에프지
, 대표 이준범
)와 손잡고 중화권 대표
SNS 채널인
‘샤오홍슈
’(小红书
) 서비스 이용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
‘샤오홍슈
’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
(SNS) 기능과 온라인쇼핑몰을 결합한 중국의 이커머스 앱 서비스로 인기를 끌고 있는 소셜 플랫폼이다
. ‘샤오홍슈’는 중국판 인스타그램으로
20대 여성 사용자가 전체 활성 사용자의
80%에 이르며
, 중국
MZ세대에게 위치기반 검색엔진으로 사용되고 있다
.
지난달 샤오홍슈 채널관리 서비스를 공식 론칭한 그루비엑스는 국내 브랜드들의 중국
SNS플랫폼 최적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권규범 그루비엑스 대표는
“중국 관광객이 한국에 도착한 순간부터 병원
, 호텔
, 미용
, 외식분야까지 원스톱으로 중국 현지화 된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서비스 분야를 늘려가는 중이다
. 첫 번째는 포화된 국내 의료시장에 중국인 의료 관광객을 유치시키는 일이었고
, 두 번째는 중국 관광객이 주로 찾는 루트에
F&B 오프라인 매장을 활성화시키는 것
”이라고 전했다
.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