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4.29(월)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이오플로우, 3위 디알텍 순

[브랜드평판] 셀바스AI,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6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3년 6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셀바스AI, 2위 이오플로우, 3위 디알텍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6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5월 28일부터 6월 28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7,250,25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6월 빅데이터 분석 10순위는 셀바스AI, 이오플로우, 디알텍, 오스템임플란트, 인바디, 덴티움, 클래시스, 루트로닉, 에스디바이오센서, 레이 순이었다.

[브랜드평판] 셀바스AI,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6월...1위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셀바스AI 브랜드는 참여지수 1,072,162 미디어지수 613,973 소통지수 574,345 커뮤니티지수 526,143 시장지수 233,571 사회공헌지수 162,9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83,138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214,910과 비교해보면 43.71% 상승했다.

2위, 이오플로우 브랜드는 참여지수 883,947 미디어지수 467,588 소통지수 433,627 커뮤니티지수 416,228 시장지수 470,471 사회공헌지수 213,8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85,725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304,375와 비교해보면 25.23% 상승했다.

3위, 디알텍 브랜드는 참여지수 922,685 미디어지수 505,073 소통지수 482,826 커뮤니티지수 397,359 시장지수 116,595 사회공헌지수 155,44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79,977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021,407과 비교해보면 152.59% 상승했다.

4위, 오스템임플란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177,040 미디어지수 184,519 소통지수 111,357 커뮤니티지수 114,286 시장지수 1,595,171 사회공헌지수 9,04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91,421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878,653과 비교해보면 16.65% 상승했다.

5위, 인바디 브랜드는 참여지수 220,693 미디어지수 172,879 소통지수 750,732 커뮤니티지수 575,292 시장지수 220,641 사회공헌지수 76,1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16,349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873,247과 비교해보면 7.64%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6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셀바스AI ( 대표 곽민철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5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5,865,974개와 비교하면 3.02%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16% 상승, 브랜드이슈 5.49% 상승, 브랜드소통 4.93% 하락, 브랜드확산 0.15% 상승, 브랜드시장 4.76% 상승, 브랜드공헌 11.45%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