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5.14(화)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임영웅, 3위 뉴진스 순

[브랜드평판] 손흥민, 광고모델  2023년 11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지율 기자] 2023년 11월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손흥민, 2위 임영웅, 3위 뉴진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10월 1일부터 11월 1일까지 측정한 광고모델 브랜드 빅데이터 36,330,739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광고모델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분석은 광고모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와 관계,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분석은 브랜드평판 상위권에 있는 브랜드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광고모델 브랜드와 소비자의 관계를 분석한 것이다. 광고모델 브랜드평판지수 세부지표에는 광고 채널에 대한 가중치가 포함됐다.

2023년 11월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손흥민, 임영웅, 뉴진스, 아이유,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차은우, 마동석, 공유, 아이브, 유재석, 박은빈, 영탁, 세븐틴, 김종국, 장윤정, 김연아, 윤아, 이정재, 손석구, 조인성, 르세라핌, 이찬원, 이효리, 유해진, NCT, 이병헌, 박서준, 강다니엘, 강동원 순으로 분석됐다.
[브랜드평판] 손흥민, 광고모델  2023년 11월...1위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손흥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603,810 미디어지수 623,836 소통지수 1,249,058 커뮤니티지수 855,09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31,802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853,205와 비교해보면 79.79% 상승했다.

2위,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450,585 미디어지수 594,283 소통지수 721,685 커뮤니티지수 552,59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19,149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933,066과 비교해보면 19.97% 상승했다.

3위, 뉴진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80,585 미디어지수 357,025 소통지수 916,507 커뮤니티지수 739,93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94,055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984,428과 비교해보면 10.56% 상승했다.

4위, 아이유 브랜드는 참여지수 133,020 미디어지수 173,205 소통지수 707,412 커뮤니티지수 719,83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33,467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483,484와 비교해보면 16.85% 상승했다.

5위,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참여지수 119,070 미디어지수 223,785 소통지수 538,731 커뮤니티지수 623,4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05,060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458,248과 비교해보면 3.21%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2023년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손흥민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광고모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0월 광고모델 브랜드 빅데이터 31,832,210개와 비교하면 14.13%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6.94% 하락, 브랜드이슈 4.75% 상승, 브랜드소통 17.65% 상승, 브랜드확산 24.95%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3년 11월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손흥민 광고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홍보대사, 열광하다, 긍정적이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갤럭시위치, 스마트폰, 쏘니'가 높게 나왔다. 손흥민 광고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3.82%로 분석됐다. 손흥민 광고 브랜드 빅데이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6.38% 상승, 브랜드 이슈 21.88% 상승, 브랜드 소통 242.15% 상승, 브랜드 확산 86.93% 상승했다."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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