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4.29(월)

28일부터 4월 11일까지 발달장애인 미술작가 육성 프로젝트 참여 대상자 모집

밀알복지재단, IBK기업은행와 ‘IBK 드림윙즈 2024’ 모집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밀알복지재단과 IBK기업은행이 발달장애인 작가 육성 프로젝트인 ‘IBK 드림윙즈(DreamWings) 2024’에 참여할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3월 28일부터 4월 11일까지 모집하는 IBK 드림윙즈는 미술에 재능있는 성인 발달장애인에게 미술 교육 등 역량 강화 기회를 제공해 전문 작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젝트다.

대상자로 선발되면 4월부터 12월까지 9개월 간 전문 강사의 미술 교육을 받을 수 있으며, 작품 전시회와 아트상품 제작의 기회도 주어진다. 또한 매 월 작가양성수당도 지급된다.

이 밖에도 법정 의무교육인 ‘문화체험형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의 강사로도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선발된 작가들은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전시회’를 진행해 문화체험 형태로 교육을 진행한다.

모집 분야는 ▲한국화(서울) ▲서양화(서울, 대구, 부산) ▲도예(경기)다. 지난해 IBK 드림윙즈 1기를 성공적으로 출범한 밀알복지재단과 IBK기업은행은 올해 모집 분야와 교육 지역을 넓혀 더 많은 예비 작가들이 지원할 수 있도록 했다.

지원 자격은 만19세 이상의 성인 발달장애인 예비 작가다. IBK 드림윙즈 활동에 성실히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아동·청소년 시기에 전문 미술교육 경험이 있으며, 현재 외부기관으로부터 미술 교육 등을 지원받지 않는 사람을 우대한다. 1차 서류 심사와 2차 면접 심사를 거쳐 4월 중 최종 대상자를 선정한다. 모집 인원은 11명이다.

IBK 드림윙즈 2기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밀알복지재단 공식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5점 이상의 포트폴리오와 함께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밀알복지재단 정형석 상임대표는 “IBK드림윙즈 참여 작가들이 프로젝트를 통해 향상된 역량으로 자기주도적인 미술 작품 활동 및 경제적 자립까지 이룰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며 “밀알복지재단은 장애인 문화예술 사업의 노하우와 전문성을 바탕으로 성인 발달장애인 작가 육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