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5.29(수)

4월 17일부터 19일까지 도쿄 빅사이트(TOKYO BIG SIGHT)에서 개최
검색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리스닝마인드 허블’ 소개

어센트코리아, 日 최대 마케팅 전시회 ‘마케팅 위크’ 참가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마케팅 테크(MarTech) 기업 어센트코리아(대표 박세용)는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도쿄빅사이트(TOKYO BIG SIGHT)에서 개최되는 본 최대 규모의 마케팅 전시회 ‘마케팅 위크(Marketing Week)’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어센트코리아는 마케팅 위크에서 검색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리스닝마인드 허블’ 일본 버전을 소개할 계획이다.

어센트코리아는 작년 7월 검색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리스닝마인드 허블 일본 버전을 출시했다. 리스닝마인드 허블 일본 버전은 1억 3천만 일본 전 국민이 구글 재팬에서 입력한 3억개의 검색어 빅데이터를 수집하고 다양한 인공지능을 활용하여 분석한 결과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일본 소비자 인식’과 ‘일본 시장 내에서의 제품간 브랜드간 경쟁상황’ 등을 몇번의 검색만으로 즉각 확인 가능하다. 또한 편향 없는 전수 데이터인 검색 데이터를 활용하여 일본 소비자들의 검색 행동 뒤에 숨겨진 의도를 파악할 수 있다.

어센트코리아는 작년부터 메가존클라우드와 함께 일본 시장에 리스닝마인드 허블을 공급하고 있다. 이미 덴츠, 노바세루, MXN Japan 등 일본 내 유명 광고 대행사에서 리스닝마인드 허블을 도입해 사용 중이다. 이번 도쿄 마케팅 위크 참여로 어센트코리아는 일본 비즈니스 고객들과 직접 소통하며 마케팅 솔루션 시장 현황 파악 및 영업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마케팅 위크는 다양한 기업의 마케터와 지원 기관을 매칭하는 일본 최대 규모의 마케팅 전시회이다.

어센트코리아 박세용 대표는 “작년 7월 리스닝마인드 허블 일본 버전을 출시한 이후 일본 메이저 광고회사를 비롯해 기업의 마케팅, 마켓인사이트 업무에 활용하는 기업들이 늘어나고 있다”라며 “이번 도쿄 마케팅 위크를 통해 일본 시장을 공략하는 기업들에게 일본 소비자들을 이해할 수 있는 필수 솔루션으로 소개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