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니모리[214420]가 1분기 매출액 418억 원, 영업이익 23억 원을 기록하며 각각 전년 동기 대비 33.9%, 329.1% 증가했다고 16일 공시했다.
토니모리 측은 "신규 유통채널 입점을 통한 매출 증가와 자회사들의 실적 개선에 따른 결과"라고 설명했다.
토니모리는 코로나 이후 오프라인 매장수가 지속적으로 감소하자 유통 채널 늘리기에 힘써왔다.
그 결과 올 초 군 마트 1200개 매장에 ‘BIOEX 셀펩타이드3종세트’와 ‘ 더 그린티 트루바이옴 수분 올인원 포맨’ 2가지 제품이 입점했고, 올리브영 매장에 ‘겟잇틴트 워터풀 버터’ 10개 제품을 입점시켰다. 또한, 최근 다이소에 ‘본셉(Boncept)’ 브랜드를 런칭하며, 레티놀 기초라인 6종을 선보이기도 했다.
또한 자회사인 화장품 OEM/ODM사 ‘메가코스’ 역시 전년 동기 대비 76.7% 성장한 매출액 132억을 달성하는 등 화장품 제조 업황이 호조를 맞이했다.
토니모리는 올해 생산CAPA 확장을 위해 설비 증설을 진행 중이며 이를 통한 지속적인 외형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