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하이네켄이 서울 도심 속 잊혀진 옥상을 특별한 소셜 공간으로 재해석한 캠페인 ‘Heineken® Rooftop Revival : 옥상의 재발견’ 오프라인 이벤트를 성황리에 마쳤다.이번 프로젝트는 하이네켄 글로벌과 하이네켄 코리아가 함께 기획했다. 우주에서 내려다본 도시는 활기차고 서로 긴밀히 연결된 듯 보이지만, 실제로는 서울처럼 인구 밀도가 높은 대도시일수록 사람들의 외로움은 깊어지고 사회적 연결은 단절되기 쉽다. 하이네켄 글로벌에서 주관한 소비자 조사에 따르면 서울 시민의 절반에 가까운 49%가 “우리 도시는 사람들 간의 교류를 그다지 장려하지 않는다”고 답했으며, 53%는 “서울은 사람들과의 연결/교류보
베베숲이 9월 물티브 AI 브랜드 평판 분석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1일 밝혔다.AI브랜드평판연구소에 따르면, 2025년 9월 물티슈 키워드에 대한 진성 소비자들의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 기술을 결합해 분석한 결과, 베베숲 물티슈가 1위, 이어 앙블랑과 브라운이 각각 2위와 3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이번 조사는 2025년 8월 21일부터 9월 20일까지 인터넷 포털, 소셜미디어, 커뮤니티 등에서 소비자가 물티슈 관련 키워드로 작성한 콘텐츠를 기반으로 진행됐다. 총 656,034건(본문 207,394건, 댓글 448,640건)의 데이터를 수집해 4가지 지수로 나누어 분석했다.특히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정교화된 분석 방법을 사용하여 홍보글 및 스팸 키
여성창업 아이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만화카페 벌툰이 25년 이상의 프랜차이즈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초보 창업자도 쉽게 운영할 수 있는 모델을 제시하며 주목받고 있다.회사 측에 따르면 벌툰은 최고 순수익률 54%, 최고 순수익 5천9만 원을 기록한 사례를 보유하고 있으며, 2016년 프랜차이즈 사업을 시작한 이후 10년 이상 장기 운영되는 점포가 다수 존재해 브랜드의 안정성과 지속 가능성을 입증했다. 반면 국세청 통계에 따르면 2024년 폐업 신고 사업자 수는 100만7천650명으로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으며, 음식점·커피전문점·치킨 등 진입 장벽이 낮은 업종은 높은 폐업률을 보였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벌툰의 장기 운영
뉴질랜드 와인 브랜드 스톤베이(Stone Bay)를 국내에 선보이는 수입사 에르네스가 지난 9월 25일부터 28일까지 서울 서초구 양재시민의숲역 인근에서 개최한 스톤베이 럭키 피싱 팝업(Stone Bay LUCKY FISHING POP-UP)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팝업은 와인에 대한 기존의 틀을 깨고, 체험 중심의 감성 공간을 통해 브랜드 스토리를 전달하고자 기획됐다. 그 결과 4일간 목표 대비 150% 이상의 방문객을 유치하며 뜨거운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냈다. 특히 팝업 한 달 전 진행된 사전 모집에서 준비된 얼리버드 100명 한정 예약이 오픈 1시간 만에 전량 마감되며, 스톤베이에 대한 뜨거운 기대감을 입증했다. 팝업은 스톤베이
푸라닭 치킨(대표 장성식)이 브랜드 론칭 10주년을 기념해 ‘푸라닭 10주년 페스타 with 아이유’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팬사인회와 팬아트 공모전 두 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팬사인회는 10월 1일부터 26일까지 푸라닭 전용 앱에서 10만 원 이상 구매 후 응모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선정된 45명이 11월 7일 열리는 아이유 팬사인회에 초청된다.팬아트 공모전은 10월 1일부터 19일까지 푸라닭 공식 홈페이지에서 지정 양식을 내려받아 작품을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대상 수상작은 ‘푸라티스트 유애나에디션’ 치킨박스로 제작돼 전국 매장에서 시즌 패키지로 선보인다. 아이유도 심사 과정 일부에 참여할 예정이
전자칠판 전문기업 스마트터치는 9월 경주에서 열린 ‘2025 한-APEC 비즈니스 파트너십’ 행사에 참가해 태국 교육 솔루션 전문기업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력은 아시아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는 전환점으로 평가된다.이번 행사는 APEC 정상회의를 한 달 앞두고 마련된 자리로, 국내 300여 개사와 해외 100여 개사를 포함해 총 400여 개사가 참여했다. 현장에서 약 3천만 달러 규모의 수출 계약이 체결되는 등 성과가 있었으며,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다양한 비즈니스 협력 논의도 이어졌다.스마트터치는 행사에서 전자칠판과 연계된 디지털 교육 솔루션을 소개하며 해외 바이어와 협력 기회를 모색했다. 특히 태국 파트너사
글로벌 정품인증 솔루션 히든태그(HiddenTag)가 지난 9월 24~25일 서울 코엑스 더 플라츠에서 열린 ‘2025 서울프리미엄 텍스타일(SPT 2025)’에 참가해 히든태그 4.0을 처음으로 공개했다.이번 행사에는 국내외 바이어 약 2,000명과 100개 기업이 참여해 1,000건 이상의 상담이 진행됐다. 히든태그(HiddenTag) 4.0은 아람인더스트리의 프리미엄 원단에 적용돼 현장에서 위조방지 솔루션 시연을 선보였으며, 이를 통해 IT 기술과 섬유 소재 산업이 결합된 대표적인 콜라보레이션 사례로 주목받았다. 현장 시연은 히든태그만의 독보적인 기술력을 입증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이로써 ‘서울프리미엄 텍스타일’은 단순 전시를 넘어 산업 생태계와 혁
글로벌 육아가전 브랜드 베이비 브레짜가 베이비뉴스 주관의 ‘2025 브랜드 선호도조사’에서 젖병세척기, 이유식 마스터기, 분유제조기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며 3관왕의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최근 통계청이 발표한 인구동향에 따르면 올해 7월 출생아 수는 2만 1803명으로 전년 동월 대비 5.9% 증가했으며, 혼인 건수도 9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 이는 결혼과 출산에 대한 인식 변화와 정책적 지원이 맞물리며 나타난 긍정적 흐름으로 풀이된다.육아 소비 시장도 이러한 변화를 반영하고 있다. 부모들은 육아 과정에서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스마트 육아가전을 적극 도입하고 있으며, 젖병세척기·분유제조기·이유식 마스터기는 대표적
서대문구의 전통사찰 옥천암이 지역 어르신을 위한 따뜻한 효 음악회를 열었다.지난 26일 옥천암 경내 마련한 특설무대와 관객석에서는 ‘효 음악회 – 피안의 향기’라는 이름으로 음악회가 진행 되었으며, 지역내 복지설에 계신 어르신들을 비롯한 주민들이 초청 되었다.이번 무대는 성악으로 시작해 국악 그리고 트로트까지 이어지는 다채로운 구성으로 꾸며졌다. 출연진으로는 ‘소리꾼 이이화와 국악단’, 바리톤 유훈석, 그리고 빈예서가 이름을 올렸다.옥천암 주지 원경 스님은 “옥천암은 도심 속에 자리해 지역사회와 떨어져 생각할 수 없는 공간”이라며 “앞으로도 음악회 같은 소규모 문화 행사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주민들과 함께하
바바패션은 자사 공식 온라인몰 ‘바바더닷컴’에 숏폼 콘텐츠 전용 페이지 ‘클립’을 정식 오픈했다고 30일 밝혔다.‘클립’은 바바더닷컴 내에서 흩어져 있던 숏폼 콘텐츠를 하나로 모아 제공하는 서비스다. 일하는 여성을 위한 다양한 스타일링과 최신 패션 흐름을 직관적인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어 소비자들의 쇼핑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사용자는 브랜드별 숏폼 영상을 통해 새로운 스타일을 빠르게 접하고, 자신의 취향에 맞춘 맞춤형 쇼핑 경험을 즐길 수 있다.구성은 스타일링 추천, 인플루언서 Pick, 패션필름, 바바온 핫픽, AI 룩북 등 다섯 가지 카테고리로 나뉘며, 최근 본 상품과 연계된 숏폼 영상을 자동 추천하는 기능도 추가됐
경기주택도시공사(GH)와 킨텍스(대표이사 이재율)가 주최하고 KOTRA와 (사)한국스마트빌리지협회가 주관한 ‘2025 월드 시티테크 엑스포’가 지난 9월 24일부터 26일까지 고양 킨텍스에서 성료했다.‘2025 월드 시티테크 엑스포’는 스마트시티를 비롯해 도시재생, 친환경 도시기술, ESG 등 다양한 혁신 솔루션을 한자리에서 선보인 수도권 최대 규모의 도시 솔루션 전시회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전시에는 총 71개 기업 및 지자체가 참여해 158개 부스를 운영했으며, 3일간 15,243명의 관람객이 방문했다. 주요 전시관은 △경기주택도시공사(GH), △스마트 교통 체험존, △CITY 이노베이션 존 등으로 구성됐다. ‘Better Cities, Better Lives’를
비즈니스 캐주얼 브랜드 마인드브릿지(MIND BRIDGE)가 여의도 IFC몰 L2층에 새로운 플래그십 스토어 ‘MIND BRIDGE SEOUL’을 오픈했다. 약 100평 규모로 문을 연 이번 매장은 브랜드 철학을 직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직장인 중심의 소비자층을 겨냥한 전략적 거점이자 글로벌 고객 공략의 출발점으로 평가받고 있다.여의도는 금융사와 대기업, 언론사 등이 밀집한 대표적인 직장인 생활권으로, 마인드브릿지는 이를 기반으로 직장인의 일상과 밀접하게 연결된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한다. 동시에 워케이션 등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반영해 브랜드의 외연 확장도 추진하고 있다.이번 매장은 외국인 고객을 고려한 요소가 두드
외식 프랜차이즈 ‘갯벌의 조개’가 가맹점과의 동반 성장을 위한 상생 지원안을 추가로 연장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상생안은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운영된 ‘상생 지원안 첫 번째’에 이어 두 번째로 시행되는 것으로, 가맹점의 비용 절감을 통한 수익성 증대를 실질적으로 지원하겠다는 본사의 굳은 의지가 담겨 있다.이번 지원안의 핵심은 필수 품목인 해물육수에 대한 가격 인하이다. 2차 상생 지원안은 지난 7월 1차 상생 지원 프로그램을 연장하여, 오는 10월 1일부터 12월 말까지 3개월 간 2개를 주문하면 1개를 무료로 공급하는 방식으로 모든 가맹점은 33%의 할인된 금액으로 해물육수를 공급받을 수 있다. 이를 통해 본사는 가맹점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