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노짐 아티스 라인으로 구성한 삼성 래미안 원베일리 피트니스 센터 [테크노짐 제공]](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4121610350003171d2326fc69c1231422890.jpg&nmt=30)
부동산 플랫폼 다방이 올해 하반기 전국 10~50대 남녀 1만671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4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선호도 설문조사’에 따르면, 하이엔드 아파트 선호 이유로 ‘고급스러운 브랜드 이미지’가 32.5%로 가장 많았다. 이어 ‘뛰어난 디자인과 인테리어(27.7%)’, ‘피트니스 센터와 수영장 등 다양한 편의 시설(20.9%)’ 순이었다.
이러한 수요에 대응해 건설업계는 프라이빗 라운지, 실내 스파, 수영장 등 차별화된 주거 서비스를 도입하며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입주민들이 가장 자주 이용하는 피트니스 센터의 수준은 하이엔드 아파트의 필수 기준으로 자리 잡았다.
대표적인 사례로, 내년 초 입주 예정인 청담 ‘아크로삼성’과 평촌 최초의 '아크로' 브랜드 진출로 화제가 된 ‘아크로 베스티뉴’는 이탈리아 명품 피트니스 기구 브랜드 테크노짐의 최상위 라인인 ‘아티스(ARTIS)’ 기구를 도입했다.
테크노짐은 세계적인 명품 피트니스 브랜드로, 트레드밀 한 대 가격이 수천만 원에 달해 피트니스 기구계의 에르메스로 불린다. 이 브랜드는 이미 아만, 포시즌스, JW 메리어트, 로즈우드 등 최고급 호텔 체인들이 선택한 바 있다.
테크노짐 공식 수입사인 갤럭시아에스엠 관계자는 “업계에서 아파트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커뮤니티 시설에 대한 대외적인 브랜드 인지도 및 이미지를 철저히 검증하고 입주민들의 선호도를 반영해 점차 시설 투자에 적극적인 분위기다”라며 “실제로 테크노짐의 최상위 라인의 판매량이 가장 크게 늘어난 것은 주목해야 할 점”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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