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SBUX, STARBUCKS CORP )는 2025년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29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스타벅스가 2025년 3월 30일 종료된 분기에 대한 분기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스타벅스의 총 매출은 87억 6,16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2.3% 증가했다.
회사 운영 매장 매출은 72억 8,500만 달러로, 3.3% 증가했으며, 라이센스 매장 매출은 10억 1,600만 달러로 3.7% 감소했다.기타 매출은 4억 6,060만 달러로 1.0% 증가했다.
2025년 1분기 동안 스타벅스는 1,283개의 신규 매장을 열어 총 4만 789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그러나 글로벌 비교 매장 매출은 1% 감소했으며, 이는 미국 시장에서의 2% 감소에 기인한다.
운영 비용은 82억 1,97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9.1% 증가했으며, 이는 인건비와 구조조정 비용 증가에 따른 것이다.
스타벅스는 'Back to Starbucks' 전략을 통해 고객을 매장으로 유도하고 성장세를 회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스타벅스의 순이익은 3억 8,42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50% 감소했다.이는 운영 마진이 6.9%로 축소된 것과 관련이 있다.스타벅스는 2025년 5월 30일에 주당 0.61달러의 배당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2025년 1분기 동안 주식 매입은 없었으며, 현재 2980만 주의 자사주 매입이 승인된 상태이다.
스타벅스는 앞으로도 매장 경험을 향상시키고, 신규 매장 수익성을 높이며, 비용 절감에 집중할 계획이다.현재 스타벅스의 재무 상태는 안정적이며, 향후 성장 가능성이 기대된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