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ad
ad

HOME  >  글로벌마켓

스타벅스(SBUX), 다임바사 모요와 마리사 메이어 이사로 선임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

입력 2025-06-27 05:26

스타벅스(SBUX, STARBUCKS CORP )는 다임바사 모요와 마리사 메이어가 이사로 선임됐다.

26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2025년 6월 25일, 스타벅스의 이사회는 회사의 이사 수를 9명에서 11명으로 늘리고 마리사 메이어와 다임바사 모요를 이사로 선임했다.두 사람은 즉시 이사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이사회는 향후 메이어와 모요를 하나 이상의 위원회에 임명할 예정이다.

메이어와 모요는 스타벅스의 비상근 이사에게 지급되는 연간 보수의 비례 배분을 받을 자격이 있다.

스타벅스가 비상근 이사에게 제공하는 보수에 대한 요약은 2025년 1월 24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제출된 공식 위임장 35페이지에 설명되어 있다.

새로운 이사들이 선임된 이유에 대한 특별한 합의나 이해관계는 없으며, 스타벅스의 이사나 임원과의 가족 관계도 없다.

또한, 스타벅스와 새로운 이사들 간의 관련 거래는 없으며, 이는 규정 S-K의 항목 404(a)에 따라 공개할 필요가 없다.

스타벅스는 다임바사 모요와 마리사 메이어의 이사 선임을 발표하는 보도자료를 첨부한 바 있다.

다임바사 모요는 2021년부터 글로벌 성장 투자에 중점을 둔 가족 사무소인 Versaca Investments의 공동 책임자로 활동하고 있으며, 30년 이상의 거시경제 및 국제 문제 분석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이전에는 Mildstorm LLC의 CEO로 재직했으며, 골드만삭스와 세계은행에서도 근무한 경력이 있다.

모요는 Chevron Corporation과 Condé Nast의 이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SABMiller, Barclays Bank, 3M, Seagate Technologies의 이사로도 재직한 바 있다.

모요는 스타벅스 이사회에 합류하게 되어 영광이라고 전하며, 스타벅스의 지역 사회를 지원하고 전 세계적으로 경제적 기회를 창출하는 데 기여하고 싶다고 밝혔다.

마리사 메이어는 Sunshine AI의 CEO이자 창립자로, AI를 활용하여 일상 업무를 자동화하는 기술 스타트업을 운영하고 있다.

그녀는 20년 이상의 소비자 기술 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전에는 Yahoo!, Inc.의 CEO, 사장 및 이사로 재직했다.

메이어는 현재 Walmart, AT&T, Hilton Hotels & Resorts의 이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Nextdoor의 이사로도 재직한 바 있다.

메이어는 스타벅스의 이사회에 합류하게 되어 기쁘며, 스타벅스의 강점을 되살리고 디지털 도구를 활용하여 고객과 파트너 경험을 세대를 정의하는 데 기여하고 싶다고 밝혔다.

스타벅스의 회장 겸 CEO인 브라이언 니콜은 다임바사와 마리사가 스타벅스 이사회에 합류하게 되어 기쁘며, 그들의 경험이 스타벅스의 미래에 중요한 자산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모요와 메이어는 스타벅스 이사회에 이미 있는 9명의 이사와 함께 활동하게 된다.

스타벅스는 1971년부터 윤리적으로 고품질 아라비카 커피를 조달하고 로스팅하는 데 전념해 왔으며, 현재 전 세계에 40,000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스타벅스는 고객에게 독특한 스타벅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스타벅스 웹사이트를 방문하면 확인할 수 있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