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ad
ad
ad

HOME  >  글로벌마켓

퀀터릭스(QTRX), 아코야 바이오사이언스 인수 완료 - 혈액 및 조직 연속체에서 바이오마커 측정 가능한 최초의 통합 플랫폼 구축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

입력 2025-07-08 22:25

퀀터릭스(QTRX, Quanterix Corp )는 아코야 바이오사이언스 인수를 완료했고, 혈액 및 조직 연속체에서 바이오마커를 측정 가능한 최초의 통합 플랫폼을 구축했다.

8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2025년 7월 8일, 매사추세츠 빌레리카 – 퀀터릭스(Quanterix Corporation, NASDAQ: QTRX)는 아코야 바이오사이언스(Akoya Biosciences, Inc.)의 인수를 완료했다.

이번 인수로 퀀터릭스는 신경학, 종양학 및 면역학 시장에서 질병의 조기 발견을 위한 선도적인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게 된다.

수정된 합병 계약에 따라 퀀터릭스는 아코야 주주 및 기타 아코야 주식 보유자에게 약 780만 주의 보통주와 약 2천만 달러의 현금을 지급했다.

퀀터릭스의 CEO인 마수드 톨루(Masoud Toloue)는 "아코야의 인수는 혈액과 조직에서의 단백질 바이오마커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준다. 이를 통해 환자의 질병에 대한 보다 포괄적이고 예측 가능한 관점을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이번 거래가 퀀터릭스의 시장 범위를 10억 달러에서 50억 달러로 확장할 것으로 예상한다.

합병 계약에 따라 아코야는 두 명의 이사, 스콧 멘델(Scott Mendel)과 마일라 라이-골드만(Myla Lai-Goldman, MD)을 퀀터릭스 이사회에 지명했다.

멘델은 30년 이상의 재무 및 운영 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제너마크 진단(GenMark Diagnostics)의 CEO 및 사장을 역임했다.

라이-골드만 박사는 진단 산업의 선구자로, 랩코프(Labcorp)와 로슈 바이오메디컬 연구소(Roche Biomedical Laboratories)에서 다양한 리더십 역할을 수행했다.퀀터릭스는 아코야 인수 당시 약 1억 6천 3백만 달러의 현금을 보유하고 있었다.

퀀터릭스의 초민감 바이오마커 검출 기술은 발견에서 진단에 이르기까지 혁신을 이끌고 있으며, 20년 가까이 과학 공동체의 신뢰받는 파트너로 자리잡았다.이번 인수는 퀀터릭스의 재무 상태를 더욱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