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ad

HOME  >  글로벌마켓

케이던스디자인시스템즈(CDNS), 미국 정부와의 유죄 인정 및 벌금 합의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

입력 2025-07-30 19:44

케이던스디자인시스템즈(CDNS, CADENCE DESIGN SYSTEMS INC )는 미국 정부와 유죄를 인정하고 벌금에 합의했다.

30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케이던스디자인시스템즈가 미국 정부와의 합의에 따라 유죄를 인정하고, 수출 통제 위반과 관련하여 1억 1천 7백만 달러의 벌금을 부과받았다.

이 합의는 2025년 7월 27일에 체결되었으며, 케이던스는 이 합의의 일환으로 7천 2백만 달러의 형사 벌금을 지불하고, 4천 5백만 달러의 몰수액을 인정했다.

케이던스는 2015년 2월 18일에 미국 상무부의 엔티티 리스트에 추가된 중국의 국방과학기술대학교(NUDT)와 관련된 중앙남부CAD센터(CSCC)에 대해 56건의 수출 통제 위반을 저질렀다.

이 과정에서 케이던스는 EDA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반도체 설계 기술을 수출했으며, 이들 제품은 미국의 수출 통제 규정에 따라 라이센스 없이 수출됐다.

합의에 따라 케이던스는 향후 3년 동안 자사의 수출 통제 준수 프로그램을 강화하고, 두 차례의 내부 감사도 실시할 예정이다.

이 감사는 미국 수출 통제 법률 준수 여부를 평가하는 데 중점을 두며, 감사 결과는 미국 상무부에 제출해야 한다.

케이던스는 또한, 이 합의의 조건을 준수하지 않을 경우 추가적인 형사 기소를 받을 수 있으며, 이로 인해 회사의 운영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음을 인지하고 있다.

이번 합의는 케이던스가 자사의 수출 통제 준수 프로그램을 강화하고, 향후 유사한 위반을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할 것임을 보여준다.

케이던스는 이 사건을 통해 미국 정부와의 협력 관계를 유지하고, 법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