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밤 걷기 참가자들의 수분 보충과 투명 음료 페트병의 올바른 분리배출 실천 유도

‘한강나이트워크42K’는 국내 유일의 한강 밤샘 걷기 대회로 여름밤 한강을 따라 14km부터 42km까지 다양한 코스를 즐길 수 있는 이벤트다. 토레타!는 이번 행사에서 출발지와 각 체크포인트에 음료 공급대를 마련해 참가자들이 틈틈이 수분을 보충하며 즐겁게 완주할 수 있도록 응원했다. 체크포인트에서 제공된 토레타!는 참가자들에게 ‘지금이 수분 보충 타이밍’임을 자연스럽게 상기시키며 여름밤 긴 걷기 속에서도 수분 보충의 리듬을 유지하게 했다.
특히 올해 행사는 코카-콜라사가 2020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소비자 참여형 자원순환 캠페인 ‘원더플(ONETHEPL)’을 현장에 적용해 더욱 의미를 더했다. 행사장 곳곳에는 ‘원더플 수거함’과 공병 수거 전용 웨건을 갖춘 수거 전담 요원들이 배치돼 다 마신 음료 페트병을 손쉽게 분리배출 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이 외에도 토레타!는 다양한 액티비티와 쿨링존으로 구성된 ‘다이나믹 오아시스’를 운영해, 참가자들이 더위를 식히며 잠시 리프레시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했다. 현장 참여자들에게는 토레타! X 윈터 부채, 보스턴백 등 다양한 기념품도 증정하며 현장의 즐거움을 더했다.

한편, ‘원더플 캠페인’은 투명 음료 페트병이 다시 음료 페트병으로 재탄생되는 ‘보틀투보틀(Bottle to Bottle)’ 순환경제를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한국 코카-콜라가 2020년부터 전개해온 자원순환 캠페인이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