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문학 명작 글귀와 나만의 향기로 책갈피 제작…고객 참여형 콘텐츠 운영

이번 체험존에서는 고객이 직접 참여해 나만의 향기 책갈피를 만들 수 있는 체험형 콘텐츠가 제공된다. 기존 의류 중심의 매장 운영에서 벗어나 탑텐과 고객 간 감성적 접점을 확대하기 위한 오감 마케팅의 일환이다.
체험 과정에서도 고객의 취향과 감성이 반영된다. 총 10가지 중 마음에 드는 책갈피 디자인을 고르고, 문학작품 속 인상 깊은 문장 스탬프를 찍은 뒤, 여러 색의 리본과 향을 더해 나만의 책갈피를 완성할 수 있다.
문학작품 스탬프는 ‘어린왕자’, ‘오즈의 마법사’ 등 어릴 적 추억을 되살리는 동화부터 어른들의 마음을 울리는 시와 에세이 속 구절까지 다양하게 구성됐다. MZ세대 사이에서 ‘텍스트힙’ 열풍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책과 문장을 매개로 감각을 깨우며 작지만 특별한 창작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매장을 방문한 누구나 별도의 비용 없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책갈피 만들기 프로그램은 탑텐 스타필드 하남점 매장 입구에 조성된 라이브러리 공간에서 상시 운영된다. 라이브러리는
탑텐 관계자는 “고객이 쇼핑과 함께 창작의 기쁨을 느낄 수 있도록 향기와 디자인을 결합한 책갈피 체험존을 마련했다”며 “특히 독서의 계절인 가을을 맞아 더욱 의미 있는 경험을 선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공간, 제품, 콘텐츠 전반에 걸쳐 고객의 오감을 자극하는 다채로운 마케팅을 지속 전개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