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7일까지 강원도 삼척시 도시·지역혁신 산업박람회 홍보부스 운영

‘대한민국 도시·지역혁신대상’은 국토교통부, 산업통상자원부, 행정안전부 등이 후원하고 (사)도시·지역혁신포럼이 주최하는 국내 대표 도시 혁신 어워드로, 지속가능한 도시 발전을 이끌어가는 기업·기관·지자체의 성과를 매년 선정해 시상한다. 아키스케치는 클라우드 기반 3D 시뮬레이션 기술과 실제 유통·판매 데이터가 결합된 차별화된 서비스 모델로 미래도시 분야의 혁신 가능성을 높이 평가받았다.
아키스케치 이주성 대표는 올해 한국프롭테크포럼 AI인테리어협의회 회장으로 취임하여 인테리어 산업의 AI와 디지털 기반 혁신을 주도하고 AI 인테리어 전문가 양성, 인테리어 관련 정책 및 제도 개선을 위한 현안 연구 등의 활동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코리아빌드위크 등 행사에 연사로 참여하여 AI를 활용해 변화하는 인테리어의 미래상도 제시하고 있다.
아키스케치는 오는 27일까지 강원도 삼척시 정라지구 도시재생사업지에서 열리는 ‘2025 대한민국 도시·지역혁신 산업박람회’에도 참여해 홍보부스를 운영한다. 현장에서 아키스케치의 공간 기획 솔루션과 최신 기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아키스케치 이주성 대표는 “이번 수상은 아키스케치가 단순한 인테리어 솔루션을 넘어 도시·지역 혁신에 기여할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준 것”이라며 “다가오는 박람회에서 더 많은 파트너와 혁신적인 미래 도시 모델을 함께 만들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