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하기스 기저귀, 3위 슈퍼대디 기저귀 순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기저귀 브랜드 27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10월 21일부터 11월 21일까지의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6,326,156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기저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됐다.
2025년 11월 기저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10순위는 페넬로페, 하기스, 슈퍼대디, 킨도, 팸퍼스, 군, 나비잠, 리베로, 보솜이, 마미포코 기저귀 순으로 분석됐다.
기저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페넬로페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262,853 소통지수 395,450 커뮤니티지수 427,32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85,632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089,090과 비교해보면 0.32% 하락했다.
2위, 하기스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304,548 소통지수 266,814 커뮤니티지수 379,28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50,643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955,839와 비교해보면 0.54% 하락했다.
3위, 슈퍼대디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135,424 소통지수 249,840 커뮤니티지수 390,95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76,219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790,843과 비교해보면 1.85%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기저귀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페넬로페 기저귀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기저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0월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6,259,520개와 비교하면 1.06%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69% 하락, 브랜드이슈 0.69% 하락, 브랜드소통 6.04%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5년 11월 기저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페넬로페 기저귀는 링크분석에서 '순하다, 보송하다, 도톰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필수템 기저귀, 팬티 기저귀, 이수지 기저귀'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92.82% 긍정비율로 분석됐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