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초롱이와 하나님'의 김초롱 작가와 함께 40일 성경 필사 노트 제작

2월 14일부터 시작되는 사순절은 40일 동안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사랑을 기억하는 특별한 기간이다. 한국컴패션은 2022년부터 성경 말씀을 직접 쓰는 ‘필사’를 통해 자신을 돌아보고 나눔을 실천하자는 취지로 매년 사순절 캠페인을 이어오고 있다.
올해 캠페인 주제는 ‘두려워 말라’로, 일상의 불안과 흔들림 속에 있는 이들에게 위로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에 따라 성경 속 인물들이 고난을 이겨낸 이야기를 담은 ‘40일 성경 필사 노트’를 선보였다.
2022년부터 필사 노트 제작에 참여해온 컴패션 후원자이자 크리스천 웹툰 ‘초롱이와 하나님’의 김초롱 작가가 올해도 함께했으며, 이번 노트는 교회 공동체와 온 가족이 사용할 수 있도록 성인용과 어린이용으로 구성됐다.
성인용 노트에는 찬양 연주를 들으며 가사를 묵상할 수 있는 찬송가 필사 페이지를 포함했고, 어린이용 노트에는 다른 그림 찾기, 스티커 붙이기, 나의 다짐문 등 눈높이에 맞춘 활동지를 담아 성경 말씀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김초롱 작가는 “몇 년 동안 컴패션과 함께 사순절 성경 필사 캠페인에 동참해왔는데, 올해도 참여하게 되어 감사하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하나님께서 부어주실 은혜가 기대되고, 필사책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사랑이 흘러가기를 간절히 소망한다”고 말했다.
필사 노트는 한국컴패션 홈페이지와 대표전화로 신청 및 구매할 수 있다. 캠페인을 통해 모인 후원금은 서아프리카 토고의 6개 컴패션 어린이센터에 태양광 발전 시설을 구축하는 데 사용된다. 이를 통해 전기 공급이 불안정했던 토고 어린이들에게 안정적인 교육 환경과 개선된 생활 인프라를 제공할 예정이다.
서정인 한국컴패션 대표는 "말씀을 한 글자씩 적어 내려가는 과정에서 힘과 위로를 얻는 동시에,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관심과 사랑을 나눌 수 있는 뜻깊은 사순절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