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키키는 지난달 29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KBS2 '뮤직뱅크',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에 출연해 미니 2집 '델룰루 팩(Delulu Pack)'의 타이틀곡 '404 (New Era)' 무대를 선보였다.
멤버들은 매력적인 음색과 활기차고 역동적인 퍼포먼스로 키키만의 무드를 극대화했다. 탁월한 콘셉트 소화력과 다섯 멤버의 개성이 어우러진 시너지는 매 무대마다 독보적인 임팩트를 남겼으며, 보깅을 연상시키는 퍼포먼스와 ‘메롱’ 포인트 안무, 다이내믹한 대형 변화로 보는 재미와 여운을 동시에 전했다.
먼저 '엠카운트다운'에서 키키는 '키키랜드'를 테마로, 자신감 넘치는 표정과 시원한 안무, 특유의 '젠지미'가 녹아든 퍼포먼스로 몰입도를 끌어올렸다. '뮤직뱅크'에서는 뮤직비디오 속 스트리트 감성이 돋보이는 스타일링으로 더욱 콘셉추얼한 무대를 선보였다.
이어 '쇼! 음악중심'에서는 키치한 착장으로 레트로한 분위기와 탁월한 콘셉트 소화력을 펼쳐낸 동시에 곡의 매력을 더욱 배가시켰고, 마지막으로 '인기가요'에서는 더욱 탄탄한 라이브와 에너제틱한 퍼포먼스, 능숙한 표정 연기까지 더해져 시청자들에게 키키의 존재감을 각인시켰다.
이 가운데 수이는 '쇼! 음악중심'에 스페셜 MC로 출격해 뜨거운 관심을 받기도 했다. 수이는 컴백 인터뷰를 위해 MC석에 등장한 멤버들과 유쾌한 케미스트리를 보여주는 등 풋풋한 모습으로 보는 이들을 미소 짓게 만들었다.
키키는 지난달 26일 신보 '델룰루 팩'을 발매하고 컴백했다. '델룰루 팩'은 '지금의 나'로 어디서든 자유롭게 존재하고 싶은 키키의 새해 소원을 이들만의 방식으로 풀어낸 앨범이다. 현실의 틀을 바꾸기보다는 색과 질감, 서사를 덧입혀 새로운 장면을 연출하는 키키의 주체적인 태도가 담겼다.
타이틀곡 '404 (New Era)'는 발매 후 멜론 TOP100에 안착해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며, 2일 0시 기준 HOT100 1위를 기록했다. 또한 벅스 실시간 차트 1위를 비롯해 지니, 플로, 바이브 등 국내 음원 차트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으며 한국 애플뮤직 인기 곡·비디오 차트 1위와 함께 '델룰루 팩'도 인기 앨범 1위를 기록했다.
더불어 아이튠즈 K팝 톱 앨범 차트(2일 오전 11시 기준)에서 19개 국가 및 지역 차트에 진입했고, 수록곡 '델룰루'를 포함한 전곡이 다양한 국가의 톱 K팝 차트에 오르며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도 키키의 입지를 확고히 했다.
이와 함께 키키는 다양한 영상 콘텐츠와 숏폼을 통해 컴백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앞서 공개된 '404 (New Era)' 안무 영상은 '젠지미' 넘치는 스타일링과 퍼포먼스를 더욱 면밀히 보여주며 유튜브 일간 인기 뮤직비디오 3위에 올랐고, 키키는 중독성 강한 안무가 돋보이는 챌린지를 통해 다양한 아티스트와의 케미스트리를 보여주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한편, 성공적인 컴백 포문을 연 키키는 앞으로도 활발한 컴백 활동으로 팬들과 만난다.
[비욘드포스트 유병철 CP / news@beyondpost.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