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레이스 신의 팝씬] 아리아나 그란데 '7 Rings', 영앤리치의 정석](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1811131643500014901286bacad121131233211.jpg&nmt=30)
2위에는 포스트 말론(Post Malone)과 스웨 리(Swae Lee)의 'Sunflower' 입니다. 그 외에도 트래비스 스캇(Travis Scott)의 'Sicko Mode', 아리아나 그란데(Ariana Grande)의 'Thank U, Next', 마룬5(Maroon5)의 'Girls Like You' 등의 곡들이 장기적으로 빌보드 핫100 차트 10위권 순위에 이름을 올리고 있습니다.

이 곡에서는 아리아나 그란데의 화려한 가창력과 웅장한 편곡이 돋보이는 기존의 곡들과는 다르게, 힙합풍의 비트감을 위주로 중독성 강한 메롤디를 강조했습니다. 돈과 명예, 자부심과 우정 등. 그녀가 슈퍼스타로 살아가는 데 따라오는 요소들에 대한 곡입니다. 아리아나 그란데의 수준급 랩 실력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영상출처=Ariana Grade '7 Rings'(아리아나 그란데 공식 유튜브)
이 곡은 영화 '사운드 오브 뮤직' OST 중 하나인 'My Favorite Things'를 샘플링한 곡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더 귀에 익숙합니다. 기존의 곡을 샘플링 할 때, 보통은 비트를 샘플링 하거나 후렴의 보컬을 샘플링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7 Rings'에서는 가사까지 샘플링을 했습니다. 뮤직비도오도 보라색의 색감을 사용해서 신비롭고 오묘한 매력을 발휘했습니다.

샘 스미스는 해외에서는 물론이고, 국내에서도 큰 사랑을 받는 감성 발라드 가수입니다. 'Lay Me Down', 'I'm Not The Only One' 등의 히트곡들이 있습니다.
노마니는 걸그룹 피프스 하모니에서 활동할 당시에는 큰 두각을 나타내지 않았지만, 솔로로 전향하면서 강렬한 무대 매너와 뛰어난 보컬로 '포스트 비욘세'로 떠오른 여성 아티스트입니다. 제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노마니를 볼 때마다 한국 걸그룹 마마무의 화사가 생각납니다. 강렬한 카리스마로 무대를 휘어잡으며 완벽한 라이브를 선보이는 걸크러쉬 아티스트라는 점이 공통점인 것 같습니다.
지난해 DJ 칼리드(DJ Khalid)와 컬래버레이션 곡 'Love Lies'를 발표하며 솔로 여성 가수로 인지도를 얻었고, 대중성이 있는 곡들과 다소 쉽지 않은 장르까지 소화하며 아티트스·엔터테이너의 면모를 두루 갖추었습니다.
▶영상출처=Sam Smith, Normani 'Dancing With A Stranger'(샘스미스 공식 유튜브)
이런 두 가수가 만나 컬래버레이션 곡을 발표했다니. 전 세계의 대중들이 큰 관심을 보였습니다. 발표한 지 2주 만에 빌보드 핫100에 33위로 진입을 했습니다. 남성, 여성 보컬 듀엣곡이 많지 않은데, 이 두 사람이 듀엣곡을 발표하면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다음 주에도 팝씬에서 신곡 소식 전해드릴게요! 감사합니다!
진병두 기자 jbd@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