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HOME  >  경제

손흥민 골에 전세계 들썩…" 亞 최고 인기 스포츠 스타"

조수정 기자

입력 2019-04-18 08:48

(사진=대한축구협회)
(사진=대한축구협회)
[비욘드포스트 조수정 기자] 손흥민 골 소식이 관심이다.

해외 축구 팬들은 사회관계망 서비스(SNS) 등에서 손흥민의 골을 극찬하는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18일 오전 4시(한국 시각) 잉글랜드 맨체스터에 있는 시티 오브 맨체스터 스타디움에서 토트넘 홋스퍼와 맨체스터 시티의 2018-2019시즌 UEFA 챔피언스 리그 8강 2차전이 열렸다. 비록 토트넘이 3-4로 패해 1, 2차전 1승 1패를 기록했지만, 원정 다득점 원칙에 따라 챔피언스 리그 4강에 진출했다. 이날 토트넘 소속 손흥민이 두 골을 넣는 등 맹활약하면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한편 CNN이 소셜 미디어 팔로워 수를 근거로 손흥민(토트넘)을 아시아 최고 인기 스포츠스타로 뽑았다. 미국 'CNN'은 17일(한국시간) '떠오르는 한국의 슈퍼스타 손흥민'이라는 제목의 기사로 손흥민의 최근 인기도를 설명했다.

매체는 "동료들과 토트넘 서포터, 모국인 한국, 아시아 등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고 소개하며 닐슨스포츠의 통계자료를 근거로 손흥민이 아시아 스포츠스타 중 가장 많은 소셜 미디어 팔로워를 거느리고 있다고 전했다.

이에 따르면 손흥민의 팔로워는 198만명이다. 일본의 축구선수 가가와 신지(베식타스)는 175만명, NBA에서 활약 중인 대만계 제레미 린(토론토 랩터스)은 170만명이다.

통계에 따르면 손흥민의 팔로워는 지난해 8월 이후 가가와 신지, 제레미 린을 제치고 1위로 올라섰다.

조수정 기자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