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재 '짱구페스티벌'은 주말간 입장 대기 순번을 부여할 만큼 많은 대중들의 발걸음이 연일 이어지고 있다. 이에 대원미디어는 행사장 내에서 새로운 재미 요소로 AR 콘텐츠를 추가하면서 SNS 및 현장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관람객들에게 신선한 재미를 전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AR 콘텐츠를 통해서 '짱구페스티벌'에 위치한 총 7곳의 인기 포토존에 숨어 있는 짱구와 친구들을 찾아 사진을 찍을 수 있다. 현재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대원 AR'의 AR 촬영 기능으로 누구나 쉽고 간단하게 즐길 수 있으며, IOS 지원도 앞두고 있다.
' 짱구페스티벌'은 기업 전시 전문 공간인 '대원 뮤지엄'을 주무대로 하여 '짱구는 못말려'의 인기캐릭터를 만날 수 있는 카페와 MD샵 등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마련되어 어린이 뿐만 아니라 남녀노소 전 연령층에게 다양한 재미를 전하고 있다.
' 짱구페스티벌'은 '짱구네 집 투어 ZONE'과 '떡잎 유치원 ZONE' 등 다양한 테마를 통해 '짱구는 못말려' 애니메이션 속 짱구의 일상을 체험할 수 있어, 이색 데이트 장소이자 인증샷의 핫플레이스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연일 더워지는 날씨 속에서 시원한 실내에 위치한 문화 공간을 찾는 몰캉스(쇼핑몰+바캉스)에 대한 수요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대원미디어의 '팝콘D스퀘어'는 서울 시내에 위치한 대표적 실내 데이트 장소로 더욱 각광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현재 '팝콘D스퀘어'에서는 '짱구페스티벌'과 함께 가족뮤지컬 '허풍선이 과학쇼 시즌2'의 앵콜 공연을 앞두고 있다. 본 공연은 여성 최초 노벨상 수상의 주인공인 '마리 퀴리'와 20세기 최고의 천재로 불리는 '아인슈타인'의 과학대결 속에서 관객들이 직접 무대로 나와 과학 체험을 할 수 있는 참여형 가족뮤지컬로 14만 누적 관객을 돌파했다.
' 짱구페스티벌' 행사는 지난 5월 4일부터 오는 9월 1일까지, 가족뮤지컬 '허풍선이 과학쇼 시즌2' 공연은 오는 7월 5일부터 8월 25일까지 용산 아이파크몰 6층 팝콘D스퀘어에서 진행된다.
김상호 기자 ksh@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