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리그 22개 구단 마케팅담당자 약 45명이 참석한 이번 2차 과정은 마케터가 알아야 할 심리학적 이론과 그 배경에 대한 분석을 중점적으로 조명했다.
아카데미 첫날은 ▲4차 산업혁명시대의 서비스마케팅 전략을 설명하는 특강과 함께 ▲소비자 구매행동과 영향요인 ▲마케팅과 소비자 행동심리와의 관계 등 소비자 심리를 이해해 볼 수 있는 강의가 진행됐다.
한편, 연맹은 지난 2013년부터 K리그 전 구성원을 대상으로 직급별, 분야별 맞춤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K리그 아카데미’ 사업을 지속 시행해오고 있다.
jbd@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