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ad

logo

ad
ad

HOME  >  경제

‘지루성두피염 치료방법은좋은음식으로...’ 바이러스성 질환이 아니므로 전염이 되지는

입력 2019-09-14 02:19

지루성두피염
지루성두피염
[비욘드포스트 박명진 기자] 지루성두피염은 바이러스성 질환이 아니므로 전염이 되지는 않는다. 하지만 탈모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초기에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다. 더불어 스스로를 관리할 수 있도록 외용제를 통한 홈케어나 덥고 습한 환경을 만드는 생활 습관을 교정한다면 보다 더 빠른 증상완화를 기대할 수 있다.


좋은 음식은 면역력을 강화해주는 음식들이다. 야채로는 버서스 우엉, 연근, 아스파라거스등이 있으며 과일은 사과, 귤, 파인애플 곡류로는 비지, 완두콩 ,강낭콩 해초류로는 미역,다시마, 김이 있다.


한편, 생아를 키우다 보면 각종 피부질환에 시달리곤 한다. 대부분 태열이나 아토피피부염을 떠올리기 쉽지만 흔한 피부질환 중 하나가 바로 지루성 두피염. 처음엔 두피의 노란 딱지로 시작해 점차 얼굴, 귀, 겨드랑이, 앞가슴 등으로 범위가 넓어지는 만성 염증성 피부질환으로 노란색 비듬이나 각질, 딱지, 발진 등을 동반해 아토피피부염과 헷갈리기 쉽다. 지루성 두피염은 알레르기 반응에 의해 발병하는 아토피피부염과 달리 왕성한 피지 분비로 인해 발생하므로 아토피피부염과 구분해서 관리와 치료를 해야 한다.

jbd@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