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ad

logo

ad
ad

HOME  >  경제

‘모링가 효능,부작용’ 하루 권장섭취량을 지키면서 섭취하는게 가장 중요하다

입력 2019-09-16 01:32

모링가
모링가
[비욘드포스트 박명진 기자] 모링가는 하루 권장섭취량을 지키면서 섭취하는게 가장 중요하다. 모링가잎 분말가루를 활용해서 섭취하려면 물 200cc한컵정도에 모링가잎 분말가루를 티스푼으로 1스푼 넣어서 먹으면된다.


파이토케미칼과 엽록소, 셀레늄이 풍부해서 혈액 속 노폐물을 청소하며 혈당을 낮춰주고 노폐물을 해독하는 효능이 있다. 모링가 잎 추출물은 탄수화물 소화 과정에서 혈당 상승을 제어, 혈청과 지질, 혈당, 콜레스테롤을 낮출 수 있다. 모링가 잎에는 당뇨를 예방하고 당을 떨어 트리는 아연 성분이 풍부하다. 칼슘과 인이 뼈 건강을 증진해서 관절염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모링가의 부작용으로는 공복에 섭취시 속쓰림, 구토, 설사등을 유발할 수 있으며 칼퓸 함유량이 높아 신장이 안좋은 사람에겐 독이 될 수 있다. 또한 자궁수축을 유발 할 수 있으므로 임산부나 여성질환을 겪는 여성이라면 섭취에 주의해야 한다. 임산부는 권하지 않지만 모유 생성을 촉진할 수 있으므로 수유부는 적당량 섭취 할 수 있다.


자외선과 노화로인해손상된 피부는 물론이며, 현대인의 헤어관리 습관으로 인해 손상된 머릿결 또한 진정해주는 효과가 있다.

jbd@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