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ad

logo

ad
ad

HOME  >  경제

‘가지 백종원가지볶음’ 영어로 eggplant 에그플랜트 라고 한다

입력 2019-10-01 01:52

가지
가지
[비욘드포스트 장덕수 기자] 가지는 영어로 eggplant(에그플랜트)라고 한다. 인도가 원산지인 가지과의 일년생 식물이다. 가지의 효능은 장 기능 강화, 항암 효과, 해열 치료, 고혈압 치료 등이 있다. 부작용은 과다 섭취 시 복통이나 설사가 발생하는 것이다. 적당히 먹는 것이 좋다.


백종원 가지볶음은 가지1개, 양파반개, 홍고추1개, 대파반개, 굴소스 1큰술, 진간장2큰술, 다진마늘반큰술, 설탕1큰술, 참기름1큰술, 약간의 통깨가 준비물이다. 만드는 방법은 이렇다.
1. 가지를 양 끝을 자른다. 그 후 먹기좋은 크기로 자른다.
2. 채소를 채썰어 준비하고, 홍고추는 어슷썰기로 준비한다.
3. 굴소스 1큰술, 진간장2큰술, 설탕1큰술, 다진마늘 반큰술을 넣어 양념장을 만든다.
4. 팬에 식용유를 살짝 두른 후 대파를 넣고 볶는다.

5. 준비한 가지를 넣는다.
6. 30초~1분 정도 볶은 후 썰어놓은 야채들을 모두 넣고 볶는다.
7. 볶아진 재료위에 양념장을 넣는다.
8. 참기름을 넣어준 후 약불로 살짝 볶으면 완성된다.


고르는 법은 표면이 선명한 보랏빛으로 광택이 나는것을 골라야한다. 단면이 갈색으로 변색됬을 시 오래된 가지여서 피해야된다. 냉장보관 시 건조하지 않게 랩으로 싸서 보관하며, 냉동보관 시 가지를 잘라 물기를 제거한 후 용기나 랩에 밀봉한다.


7월에서 9월 사이 가을이 제철이다. 겨울과 봄에 나는 가지는 하우스에서 재배된 것이라 맛이 떨어진다. 채소중에서도 낮은 칼로리를 보유하고 있으며, 100g당 16kcal다.


제철은 7월~9월이다. 가지는 채소중에서도 칼로리가 낮은 편에 속한다. 100g당 16kcal밖에 되지 않아 다이어트 용으로도 훌륭하다.

jbd@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