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ad
ad

logo

ad

HOME  >  경제

기록을 자체 경신한… ˝킬 디스 러브˝

입력 2019-10-05 20:47

YG엔터테인먼트
YG엔터테인먼트
[비욘드포스트 구애영 기자] YG엔터테인먼트는 29일 오후 12시 공식 블로그를 통해 '블랙핑크 다이어리' 15화를 게재했다.


이는 블랙핑크의 기존 메가 히트곡 '뚜두뚜두' 뮤직비디오(211일만 6억뷰) 최단 기록을 자체 경신한 것.


'킬 디스 러브'는 '뚜두뚜두'의 모든 신기록을 빠른 속도로 갈아치우고 있다.


'킬 디스 러브'는 발매 당시 빌보드 핫100과 빌보드200에 각각 41위와 24위로 첫 동시 진입했다.


이는 K팝 걸그룹으로서 최초와 최고 기록이다.


4주 차에 이르기까지 빌보드 메인차트 진입에 성공하며 K팝 걸그룹 최장기간 타이틀까지 거머쥐었다.


리사는 "투어 다니면서 여러분들께서 저희에게 '블랙핑크가 큰 힘이 되어준다'는 말을 많이 해주신다. 하지만 여기 계신 모든 분들이 오히려 저희에게 큰 힘이 되어 주셨고 또 매번 저희를 감동 시킨다"고 애틋한 심정을 전했다.


블랙핑크는 K팝 그룹 최초로 9억뷰 돌파 대기록을 달성한 ‘뚜두뚜두’, 7억뷰의 ‘붐바야’와 6억뷰의 ‘마지막처럼’에 이어 통산 4번째 6억뷰 이상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블랙핑크는 제니 솔로곡을 포함해 데뷔 후 발표한 총 8편의 뮤직비디오와 더불어 안무 영상, 음악 방송 등 억대 뷰 영상만 총 16편을 가지고 있다.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7월까지 서울을 시작으로 아시아, 북미, 유럽, 오세아니아 4 대륙 총 23개 도시를 순회한 블랙핑크는 카메라 앞에서 그 동안의 소감을 전하는 시간을 가졌다.

jbd@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