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람의 욕심은 끝이 없다더니 적정 체중을 지닌 사람이라도 몸매에 대한 불만과 고민이 존재하기 마련이다. 이는 인간의 끝없는 욕심으로 보기 보다는 몸매는 단순히 키에 비한 무게뿐만 아니라 비율, 바디 라인 등이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키에 맞는 체중을 갖고 있거나 혹은 표준 이하의 체중을 갖고 있더라도 특정 부위가 비만이라면 이른바 부분 비만이라면 전체적인 몸매 균형이나 비율, 조화가 무너져 결국 콤플렉스가 되기도 한다. 때문에 마른 사람 일지라도 몸매에 불만을 갖고 끝없는 다이어트에 도전하나 원하는 부위만 슬림 해지는 것은 매우어렵다. 이런 고민이 있는 사람이라면 원하는 부위만의 지방을 제거할 수 있는 미니 지방흡입술이 대안이다.
지방흡입술은 피부 아래 축적되어 있는 불필요한 지방층을 흡입해 제거하는 수술로 직접적인 지방 제거에 용이하다. 미니 지방흡입은 팔뚝과 허벅지, 복부 같은 특정 부위 위주의 지방흡입을 통해 부분 비만이나 몸매 라인에 대한 고민 해결을 돕는다. 빠르고 간편한 수술 과정 덕분에 즉각적인 일상 생활 복귀가 가능하며 보다 효율적인 지방 제거와 최소한의 피부 절개로 적은 멍과 붓기가 특징이다. 무엇보다 원하는 부위만을 쏙쏙 뺄 수 있고 전신마취를 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큰 장점이자 특징이다.
인천글로벌365mc병원안재현 대표병원장은 “미니 지방흡입은 오랜 시간 함께 했던 군살 제거에도 탁월하여 하체비만, 복부 비만 같은 부분 비만인들에게도 굉장히 인기다”라며 “인기 있는 방법이라고 무작정 따라 하기 보다는 사전 준비와 주의점 등 숙지해야 한다”라며 아래와 같이 설명했다.
사전에는 인터넷 정보에 의존하기 보다는 직접 병원 방문을 통해 상담을 받아야 하며 이 때 전문적인 수술 장비가갖춰져 있는지 집도의의 수술 경험이 풍부한지 본인 체형에 적합한 지방 흡입량은 어느 정도인지 확인해 보는 것이 좋다.
수술 전과 후에는 당연히 금주와 금연 그리고 충분한 휴식이 필수이다. 수술시 과도한 지방 흡입은 패임이나 피부 울퉁불퉁함, 불균형 등의 부작용을 가져올 수 있어 적당한 지방량만 흡입해야 한다. 이 뿐만 아니라 체내의 수분과 혈액은 최대한 흡입하지 않고 불필요한 지방만을 흡입하는것이 관건이다.
수술 후 부작용 방지와 만족하는 수술 결과를 위해서는 지방흡입 사후관리도 수술 못지 않게 중요하다. 수술 부위에 염증이나 흉터가 발생하지 않도록 꼼꼼한 소독이 필요하며 수술 부위 고정과 피부 탄력 방지를 위해서는 답답하더라도 압박복을 착용해야 한다. 멍과 붓기를 빨리 제거 하고 싶다고 마사지를 하거나 사우나를 하는것은 수술 부위에 자극이 더해져 덧날 수 있기 때문에 당분간 피해야 한다.
안병원장은 “생각만큼 쉽지 않은 특정 부위 다이어트와 조화로운 몸매라인을 위해서는 전체 지방흡입 보다는 미니 지방흡입을 추천한다”라며 “본인의 체형에 맞는 수술 방법을 고려하는 절차는 반드시 필요하기에 철저한 계획과 상담 과정에 소홀히 하면 안 된다”라고 조언했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