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고차 시장의 구조가 어떻길래 가격 비교를 해야 한다고 하는 것일까?
중고차 시장은 크게 매입 시장과 알선 시장으로 나뉜다. 매입 딜러들이 매입 후 상품화한 차량을 딜러 폐쇄몰에 올리면알선 딜러들은 그 중 마음에 드는 차량을 서로 다른 가격으로 서로 다른 사이트에서 각자 광고를 통해 판매한다.
카나와 분석에 의하면 평균적으로 한 차량을 전국 7명 이상의 딜러들이 서로 다른 조건으로 광고하고 있다고 한다. 수입차는 500만원 이상 차이가 나는 경우도 있었다고 한다.
이 회사는 구매자가 선호하는 사이트에서 충분히 차량을 검색한 후 최종 구매할 차량이 결정되면 번호판을 가져와 카나와에서 검색해 보는 방식을 추천한다. 최종 구매 전에,가격비교 검색을 하는 방식과 같은 프로세스인 것이다.
카나와는 번호판을 토대로 해당 차량을 판매하고 있는 전국 최대 21개 매물 사이트 딜러들의 모든 판매 조건을 종합해서 리포트로 제공한다. 기본 차량 가격, 중개 수수료, 구매 후 보증 기간 등 구매에 필요한 핵심 정보를 비교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성백환 대표는 "앞으로 중고차 시장은 고객 중심으로 생각하고 실행하는 사업자만 살아남을 것"이라며 "중고차 가격비교 카나와는 구매자 입장의 최고의 구매 경험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news@beyondpost.co.kr